행복한경남

문화/예술

문화/예술

꿈다락토요문화학교 <꼬마작곡가> 27일 공개수업 진행

김해문화의전당, 5월 16~24일까지 온라인을 통한 참여자 모집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이 운영하는 2018 꿈다락토요문화학교 <꼬마작곡가>에서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매년 5월 넷째 주)을 맞이해 27일(일) 공개수업을 진행한다. <꼬마작곡가>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뉴욕 필하모닉의 음악교육프로그램을 도입, 음악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예술성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2017년 사진/김해문화의전당


수업은 전문 강사들이 다양한 악기들의 주법과 소리를 아이들에게 가르치고 그 묘사법을 숙지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다소 어려운 영역으로 생각되는 작곡도 음형카드 등 놀이형태의 수업으로 아이들의 이해와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김해문화의전당은 이번 공개수업을 문화예술교육의 가치를 확산시키고 시민 누구나가 예술을 향유하고 동참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으로 꾸밀 예정이다.  


공개수업은 오전반(10:00-13:00)과 오후반(14:00-17:00)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5월 24일(목)까지 온라인설문지를 통해 참여자를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문화의전당 홈페이지(https://www.gas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꼬마작곡가’는 뉴욕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진행하는 ‘Very Young Composer’ 프로그램을 한국에 도입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이다. 악기를 전혀 다뤄보지 않은 아동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작곡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김해문화의전당에서는 상·하반기 모집을 통해 매주 토요일마다 무료수업으로 진행한다.

 

 

꿈다락토요문화학교 <꼬마작곡가> 27일 공개수업 진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꿈다락토요문화학교 <꼬마작곡가> 27일 공개수업 진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