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문화/예술

문화/예술

가야 사람들은 어떤 갑옷을 입었을까요?

2018년 11월‘큐레이터와의 대화’프로그램

  국립김해박물관(관장 임학종)은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큐레이터와의 대화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박물관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학예연구사의 전시품 해설과 자유로운 대화를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갑주설명모습갑주설명모습/국립김해박물관

  11월 큐레이터와의 대화에서는 “가야 갑옷의 이해”라는 주제로 설명할 예정이다. 가야 사람들은 과연 어떤 갑옷을 입었을까요? 김해, 고령, 함안 등 가야 지역 무덤에서는 우수한 기술을 이용한 여러 형태의 갑옷들이 확인된다. 이렇게 무덤에 갑옷을 넣은 이유는 묻힌 사람들의 신분과 지위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또한 우리에게 남겨진 가야 갑옷은 신라 그리고 백제와 전쟁을 통해 치열하게 경쟁하던 모습을 보여준다. 

박물관 관계자는 “가야 갑옷에 대한 설명을 통해서 철의 왕국, 가야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는 오는 28일 오후 4시 박물관 내 카페 ‘가향’에서 진행되며, 접수신청은 국립김해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http://gimhae.museum.go.kr) 예약과 당일 현장 접수로 최대 20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가야 사람들은 어떤 갑옷을 입었을까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야 사람들은 어떤 갑옷을 입었을까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