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문화/예술

문화/예술

김해문화재단,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시민제안사업>

심의를 거쳐 총 8개 사업 선정되어 9일부터 지역 내 다양한 문화공간에서 사업 실행예정

 

김해시는 시민이 제안하고 직접 실행하는 <시민제안사업>이 다양한 모습으로 선보인다. 

 

김해문화재단은 2018년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중 <시민제안사업>이 10월 공모를 통해 총 8개 사업이 선정되었으며, 이 사업들은 9일부터 한옥체험관을 비롯한 김해 지역 내 다양한 문화공간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왕릉문화살롱 6월 공연 모습왕릉문화살롱 6월 공연 모습/김해문화재단 

<시민제안사업>은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주체적이고 지속적인 시민 주도의 문화도시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프로젝트. 김해 시민 및 단체를 대상으로 공모하여 19개의 사업이 접수되었고, 심사를 통해 8개 사업이 선정되어 9일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이 실행된다. 원활한 진행 및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전문가 컨설팅을 곁들여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고 공공성을 확보하도록 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문화기획 프로그램은 △‘결혼場, 愛하나가되다’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지역 장애인들을 위해 김해한옥체험관을 이용한 특별한 결혼식) △‘밤에 피는 예술장미’ (중년여성을 위한 공연 및 축제) △‘청년축제 Project WILL’(청년 문화예술인들의 축제로 소개부스 및 교육프로그램 진행) △‘어린이 메이커 프로젝트’ (생활 속에 폐품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작품 만들기) 등 12월까지 김해 지역 곳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아래의 세부 일정표 참고.

   시민제안사업 시민제안사업/김해문화재단 

한편, 김해 시민이 직접 창조적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행함으로써 시민주도의 문화도시 김해를 만들어 가는 기반을 마련하고 시민 및 단체의 지속적인 문화프로그램 개발에 힘을 싣고자 하는 이 프로젝트는 내년에도 시민참여 공모사업으로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김해문화재단,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시민제안사업>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해문화재단,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시민제안사업>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