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문화/예술

문화/예술

클레이아크를 말하다, 작가에게 직접 작품 이야기 듣고 궁금증을 해결해요

(재)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작가와의 대화 개최

8월 24일(토) 14시 돔하우스 로비 및 갤러리 1, 2에서 개최

(재)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2019 기획전 <클레이아크를 말하다>와 연계한 ‘작가와의 대화’를 오는 8월 24일(토) 14시에 개최한다.

 

이번 ‘작가와의 대화’에는 기획전 출품 작가 정민지, 최주연이 직접 작품세계 및 제작과정을 관람객에게 소개하는 자리로 꾸려진다. 작가들은 출품작의 구상단계부터 설치에 이르기까지 있었던 다양한 이야기들을 시민들과 나눌 예정으로, 궁금했던 점을 작가에게 직접 묻고 답하는 특별한 기회가 마련된다. 또한, 당일 행사 참가자 한정으로 기획전 <클레이아크를 말하다> 도록을 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작가와의 대화는 사전 별도 신청 없이 행사 당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작가와의 대화g정민지 작품  '용기의 용기 I'/클레이아크미술관 작가와의 대화최주연 작품 '블라썸'/클레이아크미술관

한편, ‘작가와의 대화’에 참여하는 정민지 작가는 2010년부터 2015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 욧자아트스쿨에서 세라믹아트를 전공한 뒤, 귀국 후 2015년부터 김해에서 ‘라 세라미스타’ 도자 공방을 운영하며 왕성하게 작업 중이다. 최주연 작가는 국내외에서 총 100여 회의 단체전 및 6회의 개인전을 개최할 만큼 활발히 작업해 왔으며, 현재 목원대학교 미술․디자인 대학 도자디자인학과 조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담당자는 “작가들의 생생한 목소리로 작품을 만나는 기회는 흔치 않다”며 “작가와의 대화와 함께 전시를 관람하면 재미있고 깊이 있는 감상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문의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전시기획팀 055-340-7006.

클레이아크를 말하다, 작가에게 직접 작품 이야기 듣고 궁금증을 해결해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이아크를 말하다, 작가에게 직접 작품 이야기 듣고 궁금증을 해결해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