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문화/예술

문화/예술

사천미술관, ‘구스타프 클림트 레프리카’ 체험전 개최

사천시는 사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사천미술관에서 오는 9월 17일부터 10월 20일까지 <구스타프 클림트 레프리카 체험전>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전시 포스터
전시 포스터/사천시청


‘황금빛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대표작 35점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로 원작과 동일한 색채와 질감으로 제작된 레프리카* 작품들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 구성은 클림트의 연대기에 따라 총 5가지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매일 3회의 전시해설 프로그램과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관람객들이 작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히 대형 매직큐브체험 프로그램과 클림트 작품을 활용하여 벽화에 스티커를 붙이는 체험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비롯한 전 연령대의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다.

 

이에 강의태 사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지역에서 흔히 접할 수 없었던 전시를 통해 사천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스타프 클림트 레프리카 체험전>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최의‘미술창작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기금의 후원을 받아 개최된다. 

 

이 전시는 9월 17일부터 10월 20일까지 사천미술관에서 시민 누구나 무료 관람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문화재단 문화사업팀(055-835-6492)로 문의하면 된다.

사천미술관, ‘구스타프 클림트 레프리카’ 체험전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천미술관, ‘구스타프 클림트 레프리카’ 체험전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