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문화/예술

문화/예술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2019 세라믹창작센터 하반기 오픈스튜디오 개최

이벤트 부제 ‘예술가의 크리스마스’

(재)김해문화재단, 12월 14일(토)~15일(일) 미술관 세라믹창작센터 일반에게 개방

(재)김해문화재단은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 2019 세라믹창작센터 하반기 오픈스튜디오를 12월 14일(토)~15일(일) 양일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일랜드 도자 작가 마이클 플린의 특별 강연g
아일랜드 도자 작가 마이클 플린의 특별 강연/김해문화재단 

 

오픈스튜디오는 미술관 창작공간인 세라믹창작센터를 일반에게 공개, 입주 작가들이 직접 관람객을 맞이하고 다채로운 체험과 이벤트를 여는 행사다. 평소 관람객의 출입이 제한된 공간이지만 이날만큼은 문을 활짝 열어 작가와 관람객 간 만남의 장이 펼쳐진다. 올해도 입주 작가가 직접 준비하고 운영하는 4개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작가의 작품을 구입할 수 있는 아트마켓, 응모권 추첨, 오프닝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 입주 예술가 미술 체험 프로그램… 작가와 함께 리스․도자 등 만들어요

 

가장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입주 예술가 미술 체험 프로그램’. 입주 작가가 직접 기획 운영해 더욱 특별하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필립 마이클 소우시(미국) 작가와 배연옥(한국) 작가는 나뭇가지와 나뭇잎, 리본 끈 등을 활용한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체험 ‘ㅋㅋㅋ리스마스’를 운영한다. 레레(한국), 상환(한국) 작가 역시 겨울 시즌을 맞아 종이를 접거나 오려 오나먼트(장식)를 만드는 ‘겨울왕국’ 프로그램을 펼친다.

 

한편 이재경(한국), 진연진(대만) 작가는 나무 판에 아크릴 물감으로 색칠하는 ‘티 코스터 만들기’ 체험을 마련한다. 도자 작업도 해볼 수 있다. 트리스틴 해밀톤 부스타만테(미국) 작가는 관람객과 함께 물레를 체험하는 ‘촉감 놀이’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14일(토) 오후 2시 30분부터 4시 30분, 1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세라믹창작센터 1층 작가 스튜디오에서 현장 선착순 무료로 운영된다. 또한 예약이 불가하고,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는 점도 주의해야 한다.

 

◆ 방문객 대상 이벤트… 응모권 추첨, 아트마켓, 오프닝 공연

 

방문만 해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오픈스튜디오의 첫째 날인 14일(토)에는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개최를 축하하는 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뒤이어 응모권 추첨 이벤트 <Santa Claus is coming to C.C.C(산타클로스 이즈 커밍 투 씨씨씨)>도 열린다. 오프닝 행사 직후인 오후 2시 20분경 현장에서 응모권을 추첨해 문구류 등 선물을 증정할 예정으로, 행운을 노린다면 시간을 맞추어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또한 작가가 만든 작품이나 소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아트마켓>은 14일(토)~15일(일) 오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세라믹창작센터 1층 입구에서 열린다. 도자로 만든 소품과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장터로, 평소 관심 있었던 작가가 있다면 눈여겨보고 작품을 구입하는 것도 오픈스튜디오를 찾는 또 하나의 재미가 될 것이다.

 

◆ 강연 프로그램… 아일랜드 도자 작가 마이클 플린의 특별 강연

 

작가 및 미술 전공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 강연도 개최된다. 이번 강연의 제목은 ‘변천과 반향(Transition and Resonance)'으로, 아일랜드의 도자 작가 마이클 플린(Michael Flynn)의 작품세계와 작품 제작 과정 에피소드 등을 들을 수 있다. 14일(토)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세라믹창작센터 1층 스튜디오에서 열리며, 이번 강연은 입주 작가를 비롯해 미술 전공자와 관심 있는 일반인까지 누구나 참관이 가능하다. 

 

미술관 관계자는 “오픈스튜디오는 미술관에서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이벤트다. 출입이 제한된 작가의 작업 공간도 둘러보고 실제로 작가를 만나 체험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어 해가 갈수록 인기가 더욱 높아지는 행사기도 하다. 이번에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더욱 풍성한 내용으로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벤트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layarch.org)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전시기획팀 전화 055-340-7004로 하면 된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2019 세라믹창작센터 하반기 오픈스튜디오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2019 세라믹창작센터 하반기 오픈스튜디오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