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일상/생활

일상/생활

김해 장유 아울렛에서 만난 구강건강 체험관

명예기자 마 

김해 장유 아울렛 구강검진 체험부스

김해 장유 아울렛 구강검진 체험부스


포토존

포토존


구강검진 체험관

구강검진 체험관


[명예기자 황은영] 경남을 대표하는 아울렛인 김해 장유 아울렛에 오늘은 쇼핑센터 아닌 구강건강을 위한 체험관이 북새통을 이루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혹은 친구와 함께 방문한 방문객들은 김해시 보건소에서 마련한 구강검진 체험부스에서 평소 알고 있던 치아 건강 상식에 관해 알아보기도 하고 체험부스에서 마련한 다양한 치아 건강 체험도 해봅니다.

이곳 체험 부스에는 아이들이 ‘치과’하면 떠올리는 공포심을 없애고 자연스럽게 다가올 수 있도록 귀여운 캐릭터의 포토존을 비롯해 스티커로 눈높이에 맞춘 홍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불소 바니 쉬 도포 부스


불소 바니 쉬 도포 부스


치면 세균막 검사

치면 세균막 검사


입 냄새 측정


입 냄새 측정


구강건강 체험관에서는 먼저 36개월부터 초등학생 까지 충치예방에 효과적인 불소도포를 시작으로 치면 세균 막 검사 그리고 입 냄새 측정까지 다양한 구강건강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치면 세균 막 검사는 치아에 축척된 세균을 살펴보는 검사로 우리가 흔히 프라그로 잘 알고 세균막이 치아와 치아 사이에 음식물 찌꺼기나 세균으로 어떻게 달라붙어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작은 카메라 같은 기구로 자신의 치아를 관찰해보면 어떤 치아가 잘 닦이지 않았는지 치석이나 세균이 어떤 부분에 많이 쌓여 있는지 관찰할 수 있어 부족했던 칫솔질 부분을 고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구강건강 체험관에서는 평소 자신의 입 냄새가 얼마나 나는지 수치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입 냄새 측정 체험까지 할 수 있어 평소 나의 어떤 부분에 구강검진이 필요한지 알아보고 치과를 방문해도 좋다고 합니다.

 

올바른 칫솔질

올바른 칫솔질


올바른 칫솔질 배우기

올바른 칫솔질 배우기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6월 9일 구강보건의 날

 

구강 건강에 가장 첫 번째 지름길은 “올바른 칫솔질”입니다. 

평소 하루에 3번씩 양치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칫솔질을 하는 것이 좋은지 올바른 칫솔질을 배우고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바른 칫솔질을 배우는 것입니다.

치아 모양의 모형을 통해 평소 잘 닦이지 않는 치아 부분에 관한 문의를 해보기도 하고 내가 하던 칫솔질에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살펴보기도 하며 건강한 치아를 위한 올바른 칫솔질을 배워봅니다.

우선 칫솔을 선택할 때는 앞니 2~3개 정도를 덮을 수 있는 크기가 적당하며 칫솔의 교환은 1개월에 한 번 정도 교환하는 것이 적당해 칫솔모가 벌어지지 않더라도 최소 3개월에 한 번씩은 교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올바른 칫솔질에서는 바깥 면을 제일 먼저 닦고 치아의 안쪽 면을 닦은 후 치아의 씹 는 면을 닦고 마지막으로 치아의 혀를 닦는 것이 칫솔질 순서라고 합니다.

또한, 대형 치아 모형을 통해 어른은 물론 아이들까지 흥미롭게 올바른 칫솔질을 배워볼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고 올바른 칫솔질을 배워보는 즐거운 체험의 시간이 되기도 합니다.

작지만 꾸준한 양치 실천! 올바른 칫솔질! 을 통해 우리의 치아건강도 챙기고 정기적인 치아 검진으로 억만금보다 더 값진 우리의 치아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하는데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 살펴본 구강검진 체험관 방문기였습니다. 

 

명예기자 황은 

김해 장유 아울렛에서 만난 구강건강 체험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해 장유 아울렛에서 만난 구강건강 체험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