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일상/생활

일상/생활

주제별 특화 코너도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중인 경남교육청 제2청사 북까페 지혜의방

명예기자 권기선 리포트 

[명예기자 권기선]날씨도 쌀쌀해지고 야외활동 보다는 실내활동을 하기에 좋은데요. 실내에서 주제별로 다양한 서적들이  특화되어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참여 할 수 있는 곳, 경남도교육청 제2청사 북까페 '지혜의방'을 소개합니다.

 

경남교육청 제2청사 북까페 지혜의방 

2017년 2월 경남도교육청 제2청사와 함께 북카페 '지혜의 방'이 문을 열었습니다. 지혜의 방은 약 1만여 권 이상의 책이 소장되어 있고요. 경남도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혜의 방에 구비된 서적은 대출도 가능한데요. 경남도교육청 공공도서관 통합회원증을 소지한 자는 누구나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도서자동대출반납시스템을 이용해 최대 10권까지 14일간 대출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하나의 회원증으로 ‘지혜의방’을 비롯해 26개 경상남도교육청 공공도서관 어디서든 책을 대출할 수 있어요.

 

경남교육청 제2청사 북까페 지혜의방
경남교육청 제2청사 북까페 지혜의방 

경남도교육청 제2청사 북까페 '지혜의방'에서는 주제별 특화코너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중점 특화 코너는 여행과 독서치유, 문학수상작 등 3개로, 지역 기업인 센트랄과 NH농협 경남본부에서 책을 기증했다고 해요. 청렴 코너는 도교육청 직원들과 도민들에게 청렴에 대한 인식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또, 학생 저자 책 코너는 재능을 가진 학생들이 책 쓰기 활동을 하고 출판한 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특화된 주제의 책들이 통합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검색도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검색 하신 후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경남교육청 제2청사 북까페 지혜의방경남교육청 제2청사 북까페 지혜의방경남교육청 제2청사 북까페 지혜의방 

올해에도 지혜의 방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즐거운 책 읽기 프로그램과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강연 프로그램 등 연중 행복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은 오후 6시30분부터는 ‘수요 인문학 특강’이 진행되는데요. 이번 달에는 '빈센트 반 고흐’ 치유의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현재의 불안을 치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참여 방법은 선착순 현장참여로 가능합니다.

 

경남교육청 제2청사 북까페 지혜의방경남교육청 제2청사 북까페 지혜의방g
경남교육청 제2청사 북까페 지혜의방 

'책 읽어주는 북카페’는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유아 및 초등학생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동화구연 선생님이 들려주는 그림책 이야기를 들으며 손 유희와 율동, 다양한 만들기 체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해요.

 

경남교육청 제2청사 북까페 지혜의방경남교육청 제2청사 북까페 지혜의방 

제2청사 전시공간에서는 일상 속에서 문화와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데요. 시기별로 전시의 성격과 작품의 다양성이 전시를 하고 있어서 새로움이 있습니다. 독서의 계절인 가을입니다. 겨울이 성큼 다가오고 있어요. 따뜻한 실내에서 책도 읽으시고 마음의 양식도 함께 채워 나가시길 바랍니다.

명예기자 권기선 리포트

주제별 특화 코너도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중인 경남교육청 제2청사 북까페 지혜의방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제별 특화 코너도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중인 경남교육청 제2청사 북까페 지혜의방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