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일상/생활

일상/생활

경남의 신선한 농산물을 만나다! 김해 로컬푸드 직매장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황은영

김해로컬푸드직매장 

 

김해 농산물 종합유통센터 전경

농산물 종합유통센터 판매장


유통센터 내의 로컬푸드 직매장

 

경상남도 김해시 칠산로에는 멀리서도 한눈에 띄는 대형 식자재 마트가 있습니다.
김해관광유통단지 내에 자리한 이곳은 지하 1층 지상 2층의 연면적 31,368.595㎡로 조성된 ‘김해 농산물 종합유통센터입니다.
규모나 크기로 보나 대형 유통단지라는 것을 느낄 수 있데 부산과 경남을 아우르는 최대 농축산물 전문  할인매장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전문 식당가나 업소에서 사용하는 식자재 마트가 함께 입점하고 있어 일반 소비자를 위한 마트와 별도의 공간으로 나누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곳에 최근 우리 지역의 농산물을 가깝고 신선하게 만날 수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이 오픈했다는 소식에 한 걸음에 달려왔습니다.

 

로컬푸드 직매장에 쇼핑하는 모습


김해지역 농산물 안내지도


로컬푸드 직매장의 진열 농산물


로컬푸드란? 우리 지역에서 나는 신선한 농산물을 최소한의 유통과정으로 저렴하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것으로 로컬푸드 직매장은 이런 농산물을 판매하는 곳을 말합니다.
로컬푸드 직매장에 안내되어 있는 김해 농산물 안내 지도를 살펴보면 생림면의 블루베리를 시작으로 진영읍의 단감과 멜론, 노란 콩과 진례면의 산딸기까지 김해지역 7개의 면과 그 외의 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특산물과 재배 농산물 그리고 농산물 가공품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최근 개장된 로컬푸드 직매장답게 깔끔하고 신선하게 정돈된 농산물은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데 무엇보다 신선한 우리 지역의 농산물이라는 사실에 소비자들의 지갑이 열리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신선한 채소로 진열된 판매장


유가공 식품과 장류


친환경농산물 인증 등 다양한 제품


이곳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지역의 농산물을 신선하게 만날 수 있다는 장점 외에도 우리 지역에서 재배된 믿을 수 있는 우리 농산물이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신선한 농산물은 물론이고 농산가공식품과 유가공품까지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 로컬푸드를 만나기 위해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지역에서 재배 생산되어 무엇보다 신선한 제품들은 소비자들이 먼저 알아보는데 지역에서 생산되어 믿을 수 있고 안심해 차별환 된 농산물 쇼핑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 판매되는 농산물 가운데 GAP나 유기농,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산물도 만날 수 있어 포장지에 선명하게 표시된 인증 마크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경남에서 재배하고 경남에서 가공해 믿을 수 있는 농산물과 농가공품을 만나고 싶다면 김해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지금 달려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황은영


 

 

 

경남의 신선한 농산물을 만나다! 김해 로컬푸드 직매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의 신선한 농산물을 만나다! 김해 로컬푸드 직매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