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경남

기관소식

기관소식

경남교육감, 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 경기장 방문

“학생들이 참여하고 즐기는 학교체육으로 나갈 것”

경상남도교육청 박종훈 교육감이 20일 경상남도 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가 열린 김해운동장 육상경기장을 찾아 18개 교육지원청 대표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번 대회는 경남교육청이 주최하고 김해교육지원청, 경남체육회, 종목별 경기 가맹단체가 주관해 20∼21일 이틀간 김해시 일원에서 열렸으며, 운동부뿐만 아니라 스포츠클럽, 학교체육 등을 통해 선발된 교육지원청의 다양한 선수들이 초등부 24개, 중등부 31개 종목에 걸쳐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도교육청은 더 많은 학생이 즐기는 스포츠로의 전환, 공부하는 학생선수 육성 등 선진형 학교운동부 육성을 위해 초등학교 운동부를 스포츠클럽으로 전면 전환해 중점 육성학교에 훈련비를 지원하는 등 학교체육 발전을 위해 체계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앞으로의 학교체육은 일부 엘리트 체육선수들만의 성적을 위한 체육이 아니라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남교육감, 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 경기장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교육감, 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 경기장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