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경남

기관소식

기관소식

합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요양보호사 1급 자격증 과정 운영

“다미다색 상생일자리 창출사업”

합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윤자)는 5월 8일부터 7월 6일까지, 여성결혼이민자의 취업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다미다색 상생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요양보호사 1급 자격증 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요양보호사 1급 자격취득과정은 여성결혼이민자들이 보유한 내재역량을 바탕으로 고령화 시대의 유망직종으로 각광받고 있는 요양보호사로서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훈련 및 일자리 매칭으로 여성결혼이민자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고자 한다. 


최윤자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요양보호사 자격취득교육을 통해 여성결혼이민자의 취업경쟁력을 갖추어 취업의 기회를 확대하고 보유능력을 발휘하여 새로운 도전과 노력의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취업의 발판이 되도록 다문화센터는 물론 여성결혼이민자 모두가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며 아울러 여성결혼이민자들이 전문자격을 취득하였다는 성취감과 자신감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합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요양보호사 1급 자격증 과정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합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요양보호사 1급 자격증 과정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