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경남

기관소식

기관소식

새로운 나를 발견하고, 삶의 주인이 되는 인터넷·스마트폰 치유캠프<2019 스스로 캠프>

경상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조절력 향상 기숙형 프로그램 운영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원장 : 차윤재)은 지난 13일(토) 입교식을 시작으로 「7월 13일(토)~ 7월 24일(수)」11박 12일간 기장군청소년수련관에서 인터넷·스마트폰 치유캠프 <2019 스스로 캠프>를 도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남자 중·고등학생 2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 스스로 캠프>는 인터넷·스마트폰과의존 예방·해소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이 주관하는 치유특화 기숙형 프로그램이다. 경남에서는 올해로 11회째 실시되었다. 

 

참가 청소년은 11박 12일 동안 또래와 집단생활을 하며,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없는 환경에서, 전문가의 집중적인 상담과 아로마테라피, 드론체험, 샌드아트, 난타, 경주월드, 한국 잡월드 등 다양한 대안·문화활동을 체험한다. 

 

<2019 스스로 캠프>는 수료 청소년의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조절능력 유지를 위해서, “스스로 캠프” 종료 후에도 3개월간 사후모임과 사후지원을 제공하고, 상담전문가(청소년동반자)에게 연계하여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상담도 진행한다.

새로운 나를 발견하고, 삶의 주인이 되는 인터넷·스마트폰 치유캠프<2019 스스로 캠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나를 발견하고, 삶의 주인이 되는 인터넷·스마트폰 치유캠프<2019 스스로 캠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