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경남

기관소식

기관소식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 환경기초시설 실험실 현장 기술지원

공공 환경기초시설 운영 관리 평가를 통한 선진화 유도

실험실 검사요원 기술 지도를 통한 분석능력 향상 기대

경상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이 도내 환경기초시설 실험실의 시험분석 능력 향상을 위해 9월 4일부터 10월 18일까지 현장 방문을 통한 기술지원을 실시한다.

 


 

이번 기술지원 대상은 환경기초시설 중 시험 인력이 상주하는 37개 시설로공공하수처리장25개소,공공폐수처리장6개소,가축·분뇨처리장 6개소가 해당된다. 이들 기관은 공공처리장의 자체 수질검사를 수행하고 있어 시험결과에 대한 정확도와 신뢰성이 요구되는 주요시설이다.

 

이번 실험실 현장 기술지원을 위해 보건환경연구원은 각 기관의 실험실을 방문하여 시험분석 정도관리, 안전관리, 분석기기의 적정한 운영관리 등의 기술적인 부분과 시험의 적절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실험실 운영 및 기술적인 부분에 있어 미흡한 부분은 현장에서 기술 지도와 교육을 통해 실험실 시험요원의 전문성과 숙련도를 향상시켜 시험·검사 결과의 신뢰성과 정확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조인철 보건환경연구원 물환경연구부장은 “향후 공공 환경기초시설에 대한 기술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 할 것이며, 교육 요청 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함께만드는완전히새로운경남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 환경기초시설 실험실 현장 기술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 환경기초시설 실험실 현장 기술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