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경남

기관소식

기관소식

경남농업기술원 약용자원연구소, 어린이들에게 약초 체험 기회 제공

안의어린이집 원생 약초 체험 활동 교육지원

경남농업기술원 약용자원연구소(소장 장영호)는 도내 6세 이하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연구소의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안의어린이집 원생 맥문동 심기 체험 어린이 대상 눈높이 체험활동 시간 가져안의어린이집 원생 맥문동 심기 체험, 어린이 대상 눈높이 체험활동 시간 가져
 

지난 26일 약용자원연구소 전시포에서 열린 이번 어린이집 현장견학 활동은 연구소 개소 이후 처음으로 6세 이하 안의어린이집 원생 등 40여명이 참여하여 약초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약용자원연구소는 어린이들이 직접 맥문동 모종을 화분에 심고, 100여종의 약초들을 손으로 만져보고 냄새를 맡아보면서 약용작물의 특징을 알 수 있도록 하는 등 눈높이 체험활동을 제공하여 어린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경남농업기술원 장영호 약용자원연구소장은 “그 동안 주로 농업인과 관련 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현장 견학을 실시하였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약초 관련 체험활동을 지원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에게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체험활동을 제공하여 지역 사회 개선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양군에 위치한 약용자원연구소는 지난 1992년에 약초시험장이 신설되어 2016년 7월에 설치되어 전시 시험포, 수집포, 증식포 등 약 141종 500여 점을 보유하고 있다.

함께만드는완전히새로운경남

경남농업기술원 약용자원연구소, 어린이들에게 약초 체험 기회 제공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농업기술원 약용자원연구소, 어린이들에게 약초 체험 기회 제공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