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경남

기관소식

기관소식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우울, ADHD 등 청소년 정신건강 적신호 치료지원을 위한 협력의료기관 선정


○ 경상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이외 고위기 청소년에 대한 병원연계 및 치료지원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경상남도의 16개 정신건강의료기관 붙임. 협력의료기관 명단 참조


○ 이번 협력의료기관 선정으로 도 상담복지센터는 의료기관과 치료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지역청소년에 대한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응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2007년부터 13년째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도 상담복지센터는, 본 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동반되어 발생하는 우울증,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등 공존질환 청소년에 대한 종합심리검사 및 병원치료비 또한 매년 지원하고 있다.

 

○ 재단 차윤재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청소년들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문제가 심각하다.” 며, “이 문제는 사용 조절력의 부재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것일 수도 있으므로, 우리 센터에서는 조속한 발견과 동시에 심리치료를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니, 보호자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새로운경남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우울, ADHD 등  청소년 정신건강 적신호 치료지원을 위한 협력의료기관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우울, ADHD 등 청소년 정신건강 적신호 치료지원을 위한 협력의료기관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