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경남

기관소식

기관소식

진주장복, 장애가정아동‘성장멘토링’멘토 및 부모간담회 성료

진주장복, 장애가정아동‘성장멘토링’멘토 및 부모간담회 성료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신동훈)은 7월 29일~30일 양일 간 우체국공익재단이 지원하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공동 수행하는 ‘2020년 장애가정아동 성장 멘토링’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 내 대학생 멘토 7명과 멘티의 주 양육자 8명이 모인 가운데 멘토 및 부모 간담회를 실시했다.

 

  멘토 간담회에는 올해 멘토링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 내 대학생 멘토가 참석하여 지난 4개월 동안의 멘토링 활동을 점검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하반기 멘토링 활동의 방향성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나의 내면 탐색과 타인 이해하기를 주제로 한 미술심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멘토링 사업의 전문성을 더할 수 있었다.

 

  30일 진행된 부모 간담회에는 장애가정 초등학생인 멘티의 부모, 조모 등 주 양육자가 함께 참석하여 양육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힐링(Healing) 공예활동’을 실시했다. 자녀를 양육하기 위한 에너지를 충전하고 건전한 성장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며, 멘토링 활동을 계기로 변화된 긍정적인 모습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다.

 

  멘티로 참가하는 A 아동의 부(뇌병변장애)는 “한부모 가정에서의 자녀 양육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녀와의 관계를 벗어나 나를 위한 공예활동을 하며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행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사업은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6년 연속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운영하고 있다.

 

새로운경남


 



​ 

진주장복, 장애가정아동‘성장멘토링’멘토 및 부모간담회 성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진주장복, 장애가정아동‘성장멘토링’멘토 및 부모간담회 성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