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설명 자료

  • 도정소식
  • 도정소식
  • 보도/해명설명 자료

경상남도, 전국버스노조 파업 대비 선제적 대응 조치

  • 조회 : 1660
  • 등록일 : 19.05.10

경상남도, 전국버스노조 파업 대비 선제적 대응 조치 1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 전국버스노조 파업 대비 선제적 대응 조치 2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 전국버스노조 파업 대비 선제적 대응 조치 3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 전국버스노조 파업 대비 선제적 대응 조치

 

- 510() 버스노조(창원시 7개 버스업체) 운행거부 참여 찬반 결의 결과에 따라 결정, 515() 버스운행 중단 예상

- 경상남도 10() 오후 6, 시군 부단체장 및 유관기관 상황판단 회의 개최

- 대체교통수단 투입·택시부제 해제 등 비상수송대책 수립...도민 불편 최소화

 

경상남도가 오는 515일부터 예정된 전국버스노조의 집단운행거부사태에 대비해 비상수송대책을 발표했다.

 

이번 전국버스노조 집단운행거부사태는 510() 실시된 전국버스노조 집단운행거부 찬반투표 결과에 따른 것으로, 전국버스노조는 52시간제 시행을 위한 인력충원과 임금감소 문제 대책을 정부가 직접 마련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이에 경상남도는 찬반투표가 진행된 10() 오후 6시 문승욱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주재로 긴급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경상남도 도시교통국장을 비롯해 시군 부단체장, 경남지방경찰청, 경상남교육청, 고용노동부,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버스조합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파업에 대비한 비상수송대책을 발표하고, 파업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번에 발표한 경상남도 비상수송대책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도 차원에서 집단운행거부에 대처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본부(본부장 도시교통국장)5109시부터 설치 운영한다.

대체교통수단 및 노선버스 운행을 위해 터미널 출입 방해 행위 방지하고, 경찰력을 주요 시설에 배치해 운행로 확보대책을 시행한다.

대체수송능력 증강을 위해 전세버스(2,956대 중 최대가용자원 투입)를 투입하고, 택시부제 해제, 자가용의 유상운송을 허용하며, 관용차량을 긴급 투입하는 등 대체 수송능력을 증강시킨다.

학교 등하교 시간 조정 협조, 시민단체와 함께 자가용 함께 타기 운동전개, 대체 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인력지원으로 도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지자체관련업계와 긴밀한 협조로 이번 사태를 조기에 해결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

 

특히 이번 전국버스노조의 집단운행거부사태가 도민의 교통불편을 초래하고 사회경제적 위기로 확산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관련기관과 협조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히 대처하고, 집단운행거부 참가 차량에 대하여는 강력하게 제재할 방침이다. 또 미참여 차량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해 운행거부 자제를 유도할 계획이다.

 

문승욱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는 대중교통인 버스가 운행중단에 이르지 않도록 끝까지 노사를 적극 설득할 계획이지만, 지난해에 이어 도민의 발을 볼모로 한 파업은 절대로 일어나서는 안된다, “노사 간 집중교섭을 통해 빠른 시간 내 임금협상을 원만히 해결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교통정책과 마재봉주무관(055-211-438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전국버스노조 파업 대비 선제적 대응 조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전국버스노조 파업 대비 선제적 대응 조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공보관 보도지원담당  
  • 연락처 : 055-211-2051

최종수정일 : 2017-11-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해명설명 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0104001003000)
소셜계정 댓글등록
  • 등록된 댓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