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설명 자료

  • 도정소식
  • 도정소식
  • 보도/해명설명 자료

‘가을태풍 링링 북상’ 경상남도, 태풍 대비 태세 돌입

  • 조회 : 671
  • 등록일 : 19.09.05

‘가을태풍 링링 북상’ 경상남도, 태풍 대비 태세 돌입 1 번째 이미지



‘가을태풍 링링 북상’ 경상남도, 태풍 대비 태세 돌입 2 번째 이미지



‘가을태풍 링링 북상’ 경상남도, 태풍 대비 태세 돌입 3 번째 이미지



‘가을태풍 링링 북상’ 경상남도, 태풍 대비 태세 돌입 4 번째 이미지



‘가을태풍 링링 북상’ 경상남도, 태풍 대비 태세 돌입 5 번째 이미지



‘가을태풍 링링 북상’ 경상남도, 태풍 대비 태세 돌입 6 번째 이미지



가을태풍 링링 북상경상남도, 태풍 대비 태세 돌입

 

- 박성호 행정부지사, 행안부 장관 주재 태풍 대비 영상회의참석에 이어 시군 부단체장 긴급 대책회의개최

- 의령 서암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현장 등 재해취약지역 직접 방문점검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제13호 태풍 링링의 북상으로 이번 주말 경남지역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재해취약지역 현장 점검 실시 등 본격적인 태풍 대비 태세에 돌입했다.

 

5() 오후 박성호 경상남도 행정부지사는 직접 상습침수지역인 의령 서암, 진주 장재·장흥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현장을 방문하며 태풍 대비 현장점검에 나섰다.

 

현장을 찾은 박성호 행정부지사는 위험지역과 시설을 직접 점검하며 경남 서부권 지역은 가을장마로 인해 지반이 약해져 있는 상태이므로 이번 태풍까지 겹치면 산사태를 비롯한 침수피해가 더 커진다. 사전에 철저히 대비해 인명이나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태풍이 주말, 추석과 맞물려 있어 더욱 철저한 사전점검과 예방이 필요하다. 도민 스스로 안전을 챙길 수 있도록 태풍 행동요령 홍보 등에도 적극 실시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앞서 오전에는 행정안전부 장관 주재로 열린 태풍 대비 영상회의에 참석해 경상남도의 태풍 대비상황을 전달하고, 대처계획을 보고했다. 행안부 장관 주재 회의가 끝난 뒤에는 경상남도 협업부서 담당과장 및 시군 부단체장이 참여하는 태풍 대비 긴급 대책회의도 이어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박성호 행정부지사는 가을장마로 지반이 약해진 상태에서 태풍이 북상하면 많은 피해가 예상되므로, 시군에서는 부단체장들이 직접 산사태, 제방붕괴, 공사장 토사유실 등에 대비해 사전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필요한 안전조치를 신속히 실시해줄 것을 지시했다.

 

이어 태풍이 동반한 호우로 인한 상습침수지역 및 농경지 침수 피해예방을 위해 배수펌프장 및 펌프장 내 비상전력 공급시설 정상 작동여부를 다시 한번 점검하고, 시설이 적기에 가동될 수 있도록 유지관리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경상남도 협업부서 담당부서에서는 과거 태풍 피해 사례 등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보다 적극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상남도는 제13호 태풍 링링의 본격적인 북상에 따라 도민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6일 오후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해 비상근무 태세에 돌입할 예정이다. 신속한 상황보고와 응급조치를 실시해 도민에게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경남에서 한명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재난대응과 이세호 주무관(055-211-282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가을태풍 링링 북상’ 경상남도, 태풍 대비 태세 돌입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을태풍 링링 북상’ 경상남도, 태풍 대비 태세 돌입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소통기획관 소통기획담당  
  • 연락처 : 055-211-2051

최종수정일 : 2017-11-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해명설명 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0104001003000)
소셜계정 댓글등록
  • 등록된 댓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