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로 멋진 공중화장실을 찾아라!!

  • 조회 : 540
  • 등록일 : 19.07.17

최고로 멋진 공중화장실을 찾아라!! 1 번째 이미지



최고로 멋진 공중화장실을 찾아라!!

 

- 경상남도, 아름답고 깨끗한 ‘2019년 베스트 공중화장실선정 추진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공중화장실 문화수준 향상과 지역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7월말부터 2주간 아름답고 청결한 도내 우수 공중화장실을 조사하여 베스트 공중화장실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공중화장실은 경상남도가 2005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사업으로 각 시·군에서 추천한 공중화장실의 공공성, 환경성, 관리성, 편리성 등 4개 분야를 평가하여 상위 5개소 내외를 선정한다.

 

베스트 공중화장실로 선정된 해당 시·군에게는 내년 공중화장실 문화개선사업비(신축 3천만원, 개보수 1천만원)를 우선 지원하고, 베스트 공중화장실에 부착할 명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2018년도에는 김해 평전공원 등 6개소를 베스트 공중화장실로 선정하였으며, 올해 99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공중화장실 22개소(신축8, ·보수14)를 신·개축하고 있다.

 

경상남도는 해당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공중화장실은 경남이 최고라는 평가를 관광객들로부터 받고 있다.

조용정 경상남 수질관리과장은 공중화장실은 그 지역의 문화수준을 가늠하는 척도다. 깨끗하고 편리한 화장실 보급도 중요하지만, 아름다운 화장실 문화정착을 위해 이용객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깨끗이 사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수질관리과 이수연 주무관(055-211-676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최고로 멋진 공중화장실을 찾아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고로 멋진 공중화장실을 찾아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