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동영상

  • 분야별정보
  • 열린마당
  • 홍보동영상

유아 숲 해설 체험

  • 조회 : 839
  • 등록일 : 18.06.04
  • 담당부서 : 금원산자연휴양림
  • 작성자 : 관리자
※ Wi-Fi가 아닌 이동통신망에 접속된 상태에서 동영상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휴양림하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편안히 쉴 수 있는곳이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휴가를 갔으면 제대로 쉬어야하는데 아이들이계속 놀자고 조른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아이들은 놀면서 공부도 할 수 있고 덕분에어른들은 편히 쉴 수 있는 절호의 찬스~!

어린이 숲체험을 한다는 금원산 자연휴양림으로떠나보시죠~

경치 좋고 인심 좋기로 유명한 고장 거창

수려한 덕유산의 산세에 옛 유적지도 많아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특히 덕유산에서 흘러내리는 맑은 계곡과곳곳에 절경을 이루는 기암괴석이그 운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거창은 예로부터 사계절 내내 풍류를즐기기에 좋은 곳으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최근 들어 거창에 휴양객이많이 늘어나고 있는 이유!

바로 높은 산이 많아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이전국 최고라는 평가를 받기 때문인데요.

거창의 금원산 자연휴양림은 전국에서도손꼽히는 대표 휴양림입니다.

또한 자연경관이 좋을 뿐 아니라 문화재와 유적,고지대식물원 등 볼거리도 많은데요.

금원산 자연휴양림이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이유는 숲체험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휴양림을 돌아다니면 주변에서는 보기 힘든동물이나 식물을 볼 수 있어 좋은 경험이 되겠죠?

그리고 어른들뿐만 아니라 어린이만을 위한어린이 숲체험이 인기가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 가장 최고 인기라는 어린이 숲체험!

어떻게 진행되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인터뷰 : 금원산(자연휴양림)의 숲 체험은성인 (숲) 체험하고 유아 숲 체험이 있는데요.특별하게 유아 숲이 조성되어 있는 건 아닙니다.성인하고 다르게 유아 숲은 체험 위주로하고 있고요. 특별하게 다른 것을 준비하진 않지만숲의 모든 것이 유아들에게는 놀이이고 재미입니다.가다가 거미를 만나도 체험이 되고 개미를 만나도멈추죠. 나뭇잎을 봐도 우리 성인과 다르게신기하게 바라보기 때문에 모든 게 놀이이고체험입니다. 그래서 성인(숲 체험)과 유아 숲 체험은차원이 다르게 준비하고 있고요. 성인은생태수목원을 많이 가고 유아들은 휴양림이나숲 데크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숲체험은 아이들이 자연과 교감하면서감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교육프로그램인데요. 

아이들이 숲에서 맘껏 뛰놀고 산에서 만날 수 있는모든 것들을 오감을 통해서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각 계절과 주제마다 다른 프로그램이 진행돼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고 더 많은 경험을할 수 있는데요.

현장음 : 이 나무는 물박달나무예요. 물박달나무는다른 나무하고 다르게 이렇게 자라면서 껍질 옷을벗어요. 신기하죠? 이렇게 느낌 한 번 해보세요.다른 나무하고 느낌이 어떻게 다른가. 물렁물렁하죠?숲에는 이렇게 다양한 나무가 있어요~

아이들이 숲을 다니면서 만나는 모든 것들은아이들에게 경험이 되고 교육이 되는데요.

나무 한 그루, 작은 나뭇잎 한 장, 다람쥐 한 마리를만나는 일이 아이들에게는 좋은 경험이되는 것 같습니다.

작은 거 하나에도 꺄르르 웃는 아이들의 모습이너무 예뻐 보이는데요.

어린아이의 눈으로 보는 숲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인터뷰 : 오늘 숲속에 와서 잠자리도 처음보고많이 행복했어요.

인터뷰 : 숲속에 와서 식물들이랑 곤충들 보니까재밌었어요~

숲해설이 끝나면 목공예체험도 할 수 있는데요.

숲 해설을 통해 나무를 더 자세히 알게 되고직접 둘러 본 나무를 이용해 만들기를 해보면서자연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는좋은 경험일 텐데요.

고사리 손으로 하나하나 붙이는 게기특하기까지 하네요.

친구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어서 아이들 얼굴에웃음이 끊이지 않습니다.

이밖에도 한여름에는 숲속음악회도 열리는데요.

숲과 음악이 하나가 되는 유일한 시간!

클래식뿐만 아니라 수준 높은 국악, 합창 공연 등다채로운 공연들이 펼쳐져 휴양객들에게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합니다.

맑은 공기도 마시고~ 힐링도 할 수 있는 금원산자연휴양림

이번 여름에는 아이들과 함께 가셔서좋은 경험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금원산 자연휴양림! 경남이야기가이번 여름 휴양지로 적극 추천합니다~!

 

 

 

 

유아 숲 해설 체험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유아 숲 해설 체험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목록
  • 담당부서 : 산림환경연구원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  
  • 연락처 : 055-254-3951

최종수정일 : 2018-06-0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홍보동영상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060700600000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