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코로나19 경남도 추가 환자 현황 및 대응 방침 기자회견-2월 23일 오후 6시

  • 조회 : 392
  • 등록일 : 20.02.24
※ Wi-Fi가 아닌 이동통신망에 접속된 상태에서 동영상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경남도지사 김경수입니다.

조금 전 문재인 대통령 주재 ‘코로나19 범정부대책회의’를 통해위기 경보를 ‘심각’단계로 격상시켰습니다.

경남도는 이미 발생 초기부터 심각단계에 준해서 관리해 왔습니다.

오늘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내 종합상황실을 가동하고도 차원의 비상대응체제를 강화했습니다. 

우리 도의 코로나19 비상대응체제 강화 계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추가 확산 최소화를 위해 현장대응 인력과 전문의료 인력을 확충하겠습니다.

역학조사요원 10명과 방역대응 인력 10명 등 총 20명을 우선 증원할 예정입니다.

기존 1팀 7명의 신속대응팀을 2개 팀으로 추가 구성해 현장상황에 신속 대응하겠습니다.

확진자가 대량 발생해 마산의료원을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전환하게 될 경우 필요한 의료진 확보를 위해 도내 군부대 소속 군의관 지원을 요청해두었습니다.

민간병원의 의사와 간호사 등 전문 의료진 지원인력도 미리 확보하겠습니다.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포함한 방역 및 의료물품의 매점매석 방지와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민생안정에 힘쓰겠습니다.

민간전문가들로 구성된 감염병관리지원단이 도청 종합상황실에서 함께 근무하며역학조사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컨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하겠습니다.

마산의료원을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해 격리병상을 추가로 확보하고 상황 장기화에 대비하겠습니다.

이어서 코로나19 경남도 내 발생 현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23일) 오전 10시 대비, 확진자 1명이 추가로 발생되었습니다. 금일(23일) 17시 현재, 경남도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15명입니다. 

(경남 15번 확진자)

경남 15번 확진자는 김해에 거주하는 94년생 여성입니다.

양산부산대병원 음압병동으로 이송했고 현재 건강상태는 양호한 편입니다.

15번 확진자는 2월 14일(금) 부산시 동래구 소재 온천교회를 방문했습니다.

부산시에 따르면 현재까지 온천교회 방문 후 양성 판정을 받은 사람이 8명이라고 합니다.

16일(일)부터 마른 기침과 인후통을 느꼈고 22일(토) 김해중앙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의뢰했습니다.

오늘 23일 오전 10시 30분경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15번 확진자는 자택이 있는 김해와 직장이 있는 부산을 오갔습니다.

18일(화) 김해시 삼방동 소재 ‘박영진의원’과 인근 ‘더선경약국’을 찾았습니다. 두 곳은 방역조치를 마쳤습니다.

확인절차를 거쳐 추가로 확인되는 사항은 다시 말씀 드리겠습니다.

오전 브리핑에서 발표한 확진자의 동선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추가로 확인된 경남 6번 확진자의 동선입니다.

어제 브리핑 때 공개해드린 의료기관 두 곳 방문 당시 약국을 찾은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15일(토) ‘참정형외과’ 진료 후에는 같은 건물에 위치한 ‘합천큰약국’을20일(목) ‘김경호내과’ 진료 후에는 인근 ‘황강약국’을 찾았습니다.

두 군데 약국에 대해서도 방역을 완료했습니다.

합천시외버스터미널과 대구서부정류장 구간을 시외버스로 이동한 시간도 특정되었습니다. 별도 자료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확인된 경남 7번 확진자의 동선입니다. 7번 확진자는 18일(화) 처음으로 근육통을 느꼈습니다.

17일(월)부터 21일(금)까지 창원시 소재 카페와 PC방을 여러 차례 방문했습니다. 모든 경로는 도보 이동입니다. 확인이 된 방문시설에 대해서는 방역조치했습니다.

구체적인 상호는 별도 자료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9일(수) 현재 임시 폐쇄된 근로복지공단창원병원을 방문했을 당시 병원 인근 ‘세계로약국’을 들른 사실도 추가로 확인했습니다.

경남 8번 확진자는 양산시 동면 소재 ‘삼산이용원’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19일(수) 해당 업소를 이용한 분들은 자진신고 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저희가 별도 첨부하는 자료를 통해 확진자의 이동경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록된 동선의 시작 전 1시간에서 종료 후 2시간 사이 같은 장소를 방문한 사실이 있는 경우 거주지 보건소나 경남소방119신고센터로 연락해 상담 받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상, 추가로 확인된 동선에 대해 대략적인 내용을 설명 드렸습니다.

이후 도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많은 인원이 몰려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조속히 복구 완료하고확진자의 이동경로를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바이러스의 일반적인 특성상 확진자가 머문지 수 시간에서 최대 하루가 지나면 그 장소의 바이러스는 사멸됩니다.

동선을 공개하는 것은 자가진단을 위한 것입니다. 해당 장소 방문을 기피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말씀을 강조해서 드립니다.

조기에 발견하고 격리해 치료하면 충분히 치유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도민들께서도 침착하게 대응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코로나19 경남도 추가 환자 현황 및 대응 방침 기자회견-2월 23일 오후 6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경남도 추가 환자 현황 및 대응 방침 기자회견-2월 23일 오후 6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최종수정일 : 2022-06-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영상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280300400000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