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김경수 지사 광복절 경축사 “일본 반성하길 인내하며 기다려왔건만..”

  • 조회 : 219
  • 등록일 : 19.08.24
※ Wi-Fi가 아닌 이동통신망에 접속된 상태에서 동영상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2019년 8월 15일. 경남도청 신관 대강당에서는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이 열렸다.

이날 김경수 지사는 경축사를 통해 최근 한일관계를 진단하고, 독립운동가 및 유가족에게 경의를 표했다.

특히 김 지사는 "우리는 일본이 변화하길 인내하고 협력하며 기다려왔다"며

"최근 한일관계 문제의 근원은 아베 정부의 잘못된 인식 때문"이라며 강도높게 비판했다.

또한 일본 군국주의 주장에 동조하는 이들에 대해서는 "망국적 행태"라고 비판했다.

이어 "유공자와 보훈가족의 희생을 기억하고 정신을 계승하는 일은 나라를 지키는 일과 같다"고 역설했다.

한편, 이날 김 지사는 이번에 새롭게 독립유공자로 건국포장과 대통령 표창을 받는 故전사옥, 故전병창, 故조용명 선생의 업적을 소개하기도 했다.

김경수 지사 광복절 경축사 “일본 반성하길 인내하며 기다려왔건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경수 지사 광복절 경축사 “일본 반성하길 인내하며 기다려왔건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최종수정일 : 2022-06-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영상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280300400000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