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Gyeongnam Art Museum

자료실

경남도립미술관, 온라인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운영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0-05-08

경남도립미술관, 온라인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운영 1



- 집에서 만나는 미술관 교육,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어요

- 5일 어린이날 맞아 오후2시 시작, 2주에 한 번씩 총 6회 전시소개 영상 게시

 

경남도립미술관(관장 김종원)2월 개관한 <자화상(自畵像)-나를 보다><새로운 시()의 시대>를 애니에이션 형식으로 소개하는 온라인 어린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5일 오후 2, 어린이날을 맞아 첫 영상을 미술관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SNS를 통해 게시한다. 이후 2주에 한 번씩 화요일 오후 2시에 총 6회로 게시한다.

 

미술관은 코로나19로 확산방지를 위해 226일부터 휴관 중에 있으며, 현재 전시장을 찾지 못하는 도민들을 위해 <자화상(自畵像)-나를 보다><새로운 시()의 시대>을 온라인 VR 전시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온라인 VR 전시를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소개하며, 주인공과 두 친구들의 대화를 통해 작품을 감상하는 법부터 작가의 메시지, 나아가 전시의 의미까지 알기 쉬운 방식 설명하여 유아 및 어린이들과 소통하고자 한다.

 

각 영상은 놀이 형식의 미션들이 주어지며 어린이들로 하여금 꾸준한 동기부여와 흥미를 이끌어, 평소 미술관이 친숙하지 않던 어린이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마지막 회차인 6회 영상은 교육 참여자들의 다양한 참여 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각 참여자는 각 미션을 통해 제작된 활동지, 참여하는 과정을 담은 영상 또는 사진을 미술관으로 회신하고, 미술관 SNS와 각 채널에 자신의 영상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다.

 

그저 영상을 감상하고 미션을 참여하는 것에서 나아가 미술관과 소통하며 내가 주인공이 된 미술관 채널을 통해 작품 제작 과정에 대한 중요성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각 영상 또는 사진은 미술관 대표 이메일(gam2004@korea.kr)로 보낼 수 있으며, 76일까지 보내면 된다.

 

김종원 관장은 미술관은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어야 한다.”, “어린이와 유아들도 쉽고 친숙하게 소통할 수 있는 경남도립미술관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진행 중인 두 전시는 재개관(미정) 이후 각각 <새로운 시의 시대>-614, <자화상(自畵像)-나를 보다>-916일까지 연장할 계획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도립미술관 운영과 최옥경 학예연구사(055-254-463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립미술관, 온라인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립미술관, 온라인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