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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감장치 부착 정비소 1곳뿐” 보도 관련 설명자료경남신문 20.01.16.자 보도

  • 조회 : 168
  • 등록일 : 20.01.20

저감장치 부착 정비소 1곳뿐보도 관련 설명자료

(경남신문 '20.01.16.자 보도에 대한 설명)

도내 노후경유차 203000대나 되는데...저감장치 부착 정비소 1곳뿐 보도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1. 기사 내용

저감장치 부착은 일반 정비소가 아닌 저감장치 제작사와 계약을 맺은 특정 공업사만 가능하며,

    도내 제작사와 계약을 맺은 공업사는 함안 1곳으로 경남도 내 5등급 차량 203000대가 부착

    하기는 공업소가 부족함

 

2. 기사내용에 따른 사실 확인

 도내 저감장치(DPF) 부착 공업소 1곳 뿐인 것에 대하여

  ○ 저감장치 부착은 차량의 안전성 문제로 환경부로부터 승인받은 장치 제작사와 장치 제작사와

       계약한 공업소에서만 저감장치 부착이 가능

     - 제작사에서 저감장치 부착 방법 교육 및 사후관리를 위해 공업소와 계약체결

  경남지역과 비수도권 지역의 DPF부착 공업소 부족한 이유는

     - DPF 부착 배정물량을 수도권 사업물량에 집중 처리(8만대 중 82% 수도권에 배정)

  (공업소) 지역별 적은 DPF배정물량으로 인한 경제성 부족*으로 제작사와 계약을 기피

       * 차량대당 노임 4~50만원에 전문인력 1명당 인건비 4천 만원 경비가 들어 최소 운영을 위해서는 연간 100대 이상의

           물량이 필요( ‘20년 경남 사업물량: 300

 

3. 동 보도에 대한 경상남도의 입장

'20. 3월 창원시 DPF부착 공업소 1개소 개설 예정이며, 서부권역 중 진주 지역에 경상남도

     자동차검사정비조합과 협의로 빠른 시일 개설 추진

DPF 부착사업에 대해 확대 추진('211,000'221,500)및 조기폐차, LPG화물차 신차구입,

    LPG엔진개조 등 저공해 조치사업을 병행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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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 2017-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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