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체험&탐방

[체험&탐방]마스크 뚫고 소리 질러! 경남FC 첫 직관 홈경기 승리

 

 

창원축구센터에 오랜만에 열띤 함성소리가 울려 퍼졌다. 코로나19가 닫아버렸던 관중석 출입구가 처음으로 열린 날, 홈 팬들과 함께해서 더욱 힘이 났던 걸까? 경남FC7경기 만에 승리로 보답했다.

 

올해 첫 관중 입장 홈경기

지난 82일 오후 6. K리그2 2020 13라운드 안양FC와의 홈경기, 시작이 아직 한 시간이나 남았지만, 창원축구센터 출입문에는 열성팬들의 줄이 이어졌다. 사천에서 왔다는 공경환(29) 씨는 발열검사 등 입장절차를 감안해 더 일찍 서둘렀다고 했다. 바닥에 그어진 거리 두기 선 위에서 입장을 기다리고 있던 그가 마스크 너머로 너무 좋아요!”라며 활짝 웃었다.

전체 관중석의 10%만 입장이 허용된 이날, 마스크는 기본이었다. 줄을 서서 체온을 재고 QR코드 인증을 거쳐야 들어갈 수 있었다. 입장권은 온라인으로만 예매했다. 음식물 반입도 금지됐다.

줄을 선 600여 명의 홈 팬들은 무사히 입장 절차를 모두 통과했다. 경남FC 서포터즈 회원인 김상덕(41) 씨는 하동에서 창원까지 달려왔다. “그동안 답답해 죽는 줄 알았어요. 너무 오랜만에 보는 직관(직접 관람)경기라 가슴이 설렙니다라는 그의 눈빛은 상기되어 있었다.

 

5월 시즌 개막 후 80여 일 만에 팬들과 재회

코로나19는 모든 스포츠 경기에 관중을 차단했다. 팬들은 선수를, 선수는 팬들을 갈망하는 시간이 길어졌다. 골문이 열릴 때는 다 같이 자리에서 일어나 환호하며 떼창(?)’하고 싶었다. 온라인 중계로는 채울 수 없는 빈자리가 너무 컸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드디어 프로스포츠 관중 입장을 허용했다. 경영난을 호소하던 구단과 직관을 애타게 원했던 팬들에게는 더 이상 반가울 수가 없었다. 절친이라는 문성훈·김건우(2) 학생은 ~! 스트레스가 풀린다며 마스크를 쓴 채 오프닝 곡 나는 문제없어를 손을 흔들며 신나게 따라 불렀다.

관중들과 마주한 경남FC 선수들은 결과로 보답했다. 골문을 겨냥한 유효슈팅들이 줄줄이 막히는 전반전을 끝난 뒤, 후반전 5분 첫 골이 터졌다. 오랜 부상 끝에 선발 출전한 황일수의 긴 크로스를 넘겨받은 백성동이 수비수를 제치고 오른발 강슛으로 골망을 갈랐다. 허를 찌른 원 샷 원 킬. 6경기 무승의 굴레를 한 방에 날려버린 순간이었다. 그토록 외치고 싶었던 ~~”의 갈증을 한순간에 풀어준 통쾌한 승리였다.

 

823일 이후 다시 무관중 경기

홀로 앉아 있는 여성 팬이 눈에 띄었다. 자신을 채준(경남FC·수비수) 열성팬이라고 소개한 허지윤(김해·29) 씨는 웬만한 홈경기는 혼자 보러 올 만큼 축구를 좋아한다라고 했다. 잠깐 인터뷰 중이었는데 갑자기 관중석을 감시(?)하던 보안요원이 나타났다. “옆자리 앉으시면 안 됩니다!”라며 바로 옐로 카드를 날렸다.

경기장의 경우 환호와 응원가를 부르는 탓에 생활방역을 더욱 철저하게 지켜야 한다. 마스크를 벗어도 안 되고, 아무리 지인끼리라도 옆자리로 슬쩍 옮겼다가는 바로 경고를 받는다. 한 칸 띄어서 앉기는 기본, 앞뒤로는 두 줄을 비운다. 다른 구역으로 옮겨가는 것도 힘들다.

그런데 지난달 23일 다시 무관중 경기로 되돌아갔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전국적인 2단계 조치가 내려졌다. 현장에서 가을축구를 보고 싶은 팬심은 또 상처를 입었다.

 

경남FC 9월 홈경기 (창원축구센터)

9. 5.() 오후 6경남 VS 제주   9. 20.() 오후 630경남 VS 안산 

9. 27.() 오후 4경남 VS 충남아산

 

 

 

 

이지언 기자  사진 김정민 작가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