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문화의 향기

[문화의 향기]【이달의 책】 팀쿡 / 나의 미친 페미니스트 여자친구

 

 

> 팀 쿡

저  자 : 린더 카니

출판사 : 다산 북스

많은 사람들이 스티브 잡스의 죽음 이후 애플의 수많은 인재가 대거 탈출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나 애플 최고경영자 CEO 팀 쿡은 잡스에게서 물려받은 경영진의 대다수를 단합시켰고, 그 나름의 영리한 영업으로 고위직을 보충했다. 

접근가능성, 교육, 환경, 포용성과 다양성, 프라이버시와 안전, 공급자 책임 등 6가지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잡스의 공백에 따른 불확실성의 시기를 잘 헤쳐 나가도록 애플을 이끌었고 믿을 수 없는 수준으로 성장시켰다.

이 책을 통해 팀 쿡이 애플에 합류한 첫날부터 지금까지 무한 신뢰를 받는 리더십, 놀라운 혜안, 인간적인 통찰력 등 자신만의 경영철학을 어떻게 회사에 뿌리내렸는지 보여준다.

<자료제공 : 교보문고 창원점>

 

> 나의 미친 페미니스트 여자친구

저  자 : 민지형

출판사 : 나비클럽

영화와 드라마 현장에서 일하는 작가답게 동시대의 첨예한 문제의식과 디테일을 통해 영리한 질문을 던지는 소설이다. 

20-30대 젠더 갈등이 최고조로 달한 지금 ‘메갈년’, ‘한남충’으로 부르며 서로를 혐오하는 남녀 사이에 연애는, 그리고 사랑은 가능한가? 

이 소설은 남자 주인공이 페미니스트가 된 첫사랑과의 재회와 연애과정을 그리고 있다. 제목에서 영화 ‘엽기적인 그녀’가 떠오른다. 

매력적이고 똑 부러지는 여자친구는 왜 ‘메갈’이 되었을까? 평범한 한국 남자인 화자는 ‘미친’ 한국사회에서 사랑을 얻을 수 있을 것인가? 

동시대 연애지침서이자 한국사회보고서로 손색없는 <나의 미친 페미니스트 여자친구>를 추천한다.

<자료제공: 진주문고>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