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에 바란다

도지사에게 바란다

이 곳은 경남의 발전을 바라는 네티즌 여러분이 경상남도 도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 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욕설, 비방, 상업적 성격의 민원 글은 예고 없이 삭제됩니다.
  • 도지사에게 바란다 접수 후 [답변완료]가 되면 수정/삭제 하실 수 없습니다.

진작에 투자유치 설명회를 자주에 열어으면 더 많은 기업을 유치할수 있었을텐데요

  • 조회 : 193
  • 등록일 : 2012.05.12 06:12:35
  • 작성자 : 박**
  • 접수번호

    4291 

  • 공개여부

    공개 


지진에 지친 日기업들 경남으로 온다
전력 수급난 개선 등 이유, 구로다전기 김해시에 투자

-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 추진
- 1600명 고용창출 효과 전망

대지진을 겪은 일본 기업들이 경남으로 몰려오고 있다.

11일 경남도에 따르면 일본 대기업인 구로다(黑田)전기㈜가 20여 개 협력업체와 함께 김해시에 일본 전용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대규모 투자를 할 예정이다.

외국 대기업이 협력업체와 함께 직접 산업단지를 개발하고 생산공장을 건립하는 것은 국내에서 첫 사례라고 경남도는 설명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원전사고 후 일본 내 전력 수급난과 불안한 경영환경 등을 개선하고, 향후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거점으로 경남도를 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로다전기는 평판디스플레이, 자동차 부품, 정보통신 분야를 중심으로 2조 원 이상의 연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번에 경남으로 옮겨오는 분야는 자동차부품과 첨단 의료기기 쪽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한국 투자 의향을 직접 조사한 결과, 다수가 경남 이전을 적극 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회사가 김해에 조성할 산업단지 규모는 20개 협력업체와 모기업이 각각 33만 ㎡ 정도이고 투자금액은 수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구로다전기의 이번 투자가 실행되면 향후 1600명의 신규 고용 창출을 비롯해 첨단·특허 기술을 보유한 기업 유치에 따른 연관 산업 육성 등 상당한 효과가 기대된다.

경남도와 김해시는 오는 16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2012 경남도 투자 설명회'에서 일본 구로다전기와 일본기업 전용 산업단지 조성 및 일본기업 유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경남도와 김해시는 지난해 10월 일본 소프트뱅크 데이터센터를 유치한 바 있다. 소프트뱅크는 김해 데이터뱅크를 설립하면서 KT와 공동으로 850억 원을 투자했다.

이 밖에 최근 경남도가 일본에서 개최한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석한 현지 기업들이 이달 말께 경남지역 산업단지 후보지 현장을 직접 방문할 예정이어서 일본 기업들의 경남 투자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국제신문 김성룡 기자 2012-05-11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日 기업들이 경남에 몰려온다
구로다전기, 20여 협력업체와 김해 産團 조성..현장 방문 잇따라

대지진을 겪은 일본 기업들이 경남으로 몰려오고 있다.

11일 경남도에 따르면 일본 대기업인 구로다(黑田)전기㈜가 20여개 협력업체와 함께 김해시에 일본 전용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대규모 투자를 할 예정이다.

외국 대기업이 협력업체와 함께 직접 산업단지를 개발하고 생산 공장을 건립하는 것은 국내에서 첫 사례라고 경남도는 설명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원전사고 후 일본 내 전력난과 불안한 경영환경 등을 개선하고 향후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거점으로 경남도를 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로다전기는 평판디스플레이, 자동차 부품, 정보통신 분야를 중심으로 2조원 이상의 연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번에 옮겨오는 분야는 자동차부품과 첨단 의료기기 쪽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한국 투자 의향을 직접 조사한 결과, 다수가 경남 이전을 적극 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회사가 김해에 조성할 산업단지 규모는 20개 협력업체와 모기업이 각각 33만㎡ 정도, 투자금액은 수천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구로다전기의 이번 투자가 이뤄지면 향후 1천600명의 신규 고용 창출을 비롯해 첨단ㆍ특허 기술을 보유한 기업 유치에 따른 연관 산업 육성 등 효과가 기대된다.

경남도와 김해시는 오는 16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2012 경남도 투자 설명회'에서 일본 구로다전기와 일본기업 전용 산업단지 조성 및 일본기업 유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이에 앞서 경남도와 김해시는 지난해 10월 일본 소프트뱅크 데이터센터를 유치했다.

소프트뱅크는 김해 데이터뱅크를 설립하면서 KT와 공동으로 850억원을 투자했다.

이밖에 최근 경남도가 일본에서 개최한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들이 이달말께 산업단지 후보지 현장을 방문할 예정이어서 일본 기업들의 경남 투자는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창원=연합뉴스) 정학구 기자 = 2012/05/11

목록
  • 담당부서 : 자치행정국 도민봉사과 민원담당 
  • 연락처 : 055-211-3651

최종수정일 : 2022-06-0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경상남도에 바란다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280400100000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