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에 바란다

도지사에게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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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등록업무 관련입니다.

  • 조회 : 207
  • 등록일 : 2012.05.14 16:29:14
  • 작성자 : 오**
  • 접수번호

    4299 

  • 공개여부

    공개 

  • 처리사항

    답변완료

장애인 등록업무 및 무 장애인 등록증 재발급은 주소지 동사무소에서만 가능한지? 혹은 가까운 동사무소에서도 가능한지? 또 장애인 등록증 발급은 가까운 동사무소에서도 가능한지? 알고자 합니다.

[답변]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등록일 : 2012.05.15 19:34:47
  • 담당자 : 장애인복지과  
  • 전화

     

  • 이메일

     

  • 만족도

안녕하십니까?

○ 「대한민국 번영1번지 경남」을 추구하는 우리 경남도의 장애인복지 시책발전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시고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승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리면서 귀하께서 말씀해주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귀하께서 문의하신 장애인 등록 업무와 장애인 등록증 발급(재발급)에 대해 말씀드리면,

▶ 장애인 등록 업무는 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 제3조에 근거하여 관할 읍면동장을 거쳐 시장·군수·구청장이 담당하고 있으며

▶ 장애인 등록증 발급(재발급) 또한 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 제4조에 근거하여 관할 읍면동장을 거쳐 시장·군수·구청장에게 발급 및 재발급 신청을 하여야 하므로 민원인께서 거주하시는 읍면동사무소에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아울러 장애인증명서 발급은 주소지 여부에 상관없이 전국 시군구 민원실 또는 읍면동에서 신청·발급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앞으로도 장애인 등록업무와 관련하여 좋은 의견을 개진해 주시거나 궁금하신 사항등이 있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경상남도 장애인복지과(211-5215)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정책 반영여부를 검토하고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감사합니다.
  • 담당부서 : 자치행정국 도민봉사과 민원담당 
  • 연락처 : 055-211-3651

최종수정일 : 2022-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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