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분야별정보
  • 열린마당
  • 공지사항

금원산자연휴양림 이용에 관한 약관

  • 조회 : 2299
  • 등록일 : 2016.03.31 15:21:29
  • 기관명 :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 

경상남도 금원산자연휴양림 이용에 관한 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경상남도 금원산 자연휴양림 및 생태수목원을 이용객이 이용함에 있어 이용 절차 및 이에 따르는 책임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이용객”이란 자연휴양림(이하 “생태수목원”을 포함한다)을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대상 고객을 말한다.

2. “시설사용료”란 자연휴양림 시설을 사용하는 사람으로부터 징수하는 요금을 말한다.

 

제3조(적용범위) 이 약관은 경상남도에서 조성한 자연휴양림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객에 대하여 적용한다.

 

제4조(회원가입) 자연휴양림 예약을 원하는 사람은『금원산자연휴양림 예약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한다)』에서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최소한의 관련정보를 기입한 후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② 회원은 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 되며, ID와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금원산자연휴양림”에 통보하여 사용중단을 요청할 수 있다.

③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이하 “관리소”라 한다)에서는 회원이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ㆍ통계작성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ㆍ자연휴양림 시설사용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ㆍ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5조(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 접수시 즉시 탈퇴처리 되며 관련 정보도 파기된다. 단, 민법 등 관련 법령에 의거 잔여 처리사항이 있는 경우 탈퇴가 제한될 수 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자격이 제한 또는 상실될 수 있다.

1. 가입 신청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만 19세 미만인 경우

3.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6조(예약신청) ① 자연휴양림 시설(숲속의집, 산림문화휴양관, 숲속수련장, 야영데크 등)을 이용 하고자 하는 사람은 본인이 직접 홈페이지를 통하여 예약하여야 한다.

② 예약성립은 예약신청 후 결제유예기간 내에 신용카드 및 실시간 계좌이체 등을 통해 시설사용료 전액의 결제를 완료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예약신청은 취소된다.

③ 시설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은 예약된 해당 시설에만 적용된다.

 

제7조(결제) 예약이 성립된 시설사용료 결제는 수입금 관리의 투명성을 위하여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의 방법으로 하여야 한다.

시설사용료는 시설사용 예약 후 3일(주말, 공휴일 제외) 이내 결재하여야 한다. 다만, 예약일이 시설 사용일로부터 3일 이내(성수기는 10일 이내)인 경우에는 예약일 24시까지 입금하여야 하고, 예약일이 사용일인 경우에는 즉시 입금하여야 한다.

기간 내에 시설사용료를 입금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예약신청이 취소된다.

 

제8조(예약취소) ① 예약의 취소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예약자 본인이 직접 하여야 한다.

② 예약 취소 시에는 일정의 금융 수수료 및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다.

 

제9조(이용객 준수사항) ① 자연휴양림 이용고객은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1. 자연휴양림 시설을 이용하는 사람은 예약자 본인이어야 하며 이를 위해 신분증으로 확인할 수 있다.

2. 22시 이후에는 외부 시설 사용을 자제하여야 한다.

3. 자연휴양림 내 시설 이용 시 사용자의 안전과 시설의 보호를 위하여 적정인원을 초과하여 입실할 수 없다.

4. 세면도구는 지급되지 않으므로 이용객이 준비하여야 한다.

5. 쓰레기는 지정된 장소에 분리수거하고 취사 및 화기취급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하여야 한다.

6. 무분별한 오락 및 음주, 고성방가 등 다른 이용객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동을 하는 경우는 퇴실의 대상이 되며, 이 경우 당일 시설사용료의 환불을 요구할 수 없다.

7. 출입금지 구역의 출입, 동․식물의 포획과 채집, 행상행위 등을 하여서는 않된다

8. 이용 중 시설 및 집기의 훼손, 분실에 대한 책임은 이용객이 진다.

9. 자연휴양림 내 숙박시설을 이용하고자 하는 미성년자는 보호자가 동행하는 경우에만 입실이 가능하다.

10. 시설 내 공공물품 등을 아껴 사용하여야 한다.

11. 자연휴양림 내에는 애완동물 등을 동반하고 입장할 수 없다. 다만, 보조견 표지를 부착한 장애인 보조견의 경우는 제외한다.

12. 그 밖에 자연휴양림의 기능유지를 저해하는 행위는 하여서는 않된다.

이용객 준수사항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퇴장을 명령할 수 있다.

 

제10조(입장제한)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장(이하 “관리소장”이라 한다)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에 대하여는 입장을 제한할 수 있다.

1.「전염병 예방법」에 따른 법정 전염병이 있는 사람

2.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해치는 사람

3.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거나 위험성이 있는 물품을 소지한 사람

4. 애완동물 등을 동반한 사람. 다만, 보조견 표지를 부착한 장애인 보조견의 경우는 예외로 한다.

5. 관리소장의 허가 없이 이용객을 대상으로 물품 등의 판매 목적으로 입장하는 사람

6. 그 밖에 관리소장이 자연휴양림의 안전과 관련하여 입장제한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람

 

제11조(이용제한) 관리소장은 자연휴양림 이용객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약취소, 퇴실조치 할 수 있다.

1. 자연휴양림 예약사항을 타인에게 매매, 교환 등을 한 경우. 다만 예약자의 직계 존․비속과 배우자의 경우는 예외로 하되 이용 시 이를 입증할 수 있어야 한다.

2. 이용객 준수사항 및 이용약관에서 정한 사항 등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별도 프로그램 등을 이용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자연휴양림 예약을 한 경우

4. 기타 자연휴양림 이용과정에서 부당한 행위를 하거나 물의를 일으킨 경우

② 제1항의 각 호의 사유로 인해 예약 및 이용이 취소되는 경우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다.

 

제12조(손해배상) 시설 관리 소홀 등 관리소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객에 대한 손해는 관리소가 가입한 영업배상보험에서 정한 바에 따라 배상한다.

 

제13조(손해배상의 면책)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의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자연휴양림은 배상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와 유사한 사태로 발생되는 피해

2. 자연휴양림의 귀책사유를 입증하지 못할 경우

3. 이용객 본인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피해

제14조(변상청구) ① 자연휴양림 이용객의 귀책사유로 인해 자연휴양림 시설이 파손되거나 집기를 훼손·분실하는 등의 경우 이용객은 이를 원상회복 시켜야 한다.

② 제1항을 위해 고객은 시가에 상당하는 금액으로 변상하여야 한다. 다만,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훼손·분실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제15조(기타)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이 약관의 해석상 다툼이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당사자간 합의에 의해 결정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조례 및 공정한 일반관례에 따른다.

 

부 칙(2016. 4. 1.)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홈페이지에 공지한 날부터 시행한다.

 

제2조(경과조치) 이 약관 공지 당시 이미 예약이 성립한 예약자에게도 적용한다.

금원산자연휴양림 이용에 관한 약관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금원산자연휴양림 이용에 관한 약관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목록
  • 담당부서 : 산림환경연구원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  
  • 연락처 : 055-254-3951

최종수정일 : 2017-11-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공지사항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060700100000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