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뉴스

  • 열린마당
  • 보도뉴스

경상남도, ‘케이디비(KDB) 넥스트라운드 인 경남 아이젠스타(I-GEN Star) 기업설명회 오디션 개최

  • 조회 : 399
  • 등록일 : 19.11.13

경상남도, ‘케이디비(KDB) 넥스트라운드 인 경남 아이젠스타(I-GEN Star) 기업설명회 오디션 개최 1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 ‘케이디비(KDB) 넥스트라운드 인 경남 아이젠스타(I-GEN Star) 기업설명회 오디션 개최 2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 ‘케이디비(KDB) 넥스트라운드 인 경남 아이젠스타(I-GEN Star) 기업설명회 오디션 개최

 

- 1112일 오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려

- 20개사 기업설명회(IR) 거쳐 10개사 선발

- 1126일 최종라운드에서 4개사 기업설명회(IR) 개최 예정

 

케이디비(KDB) 넥스트라운드 인 경남 아이젠스타(I-GEN Star) 기업설명회 오디션이 지난 12일 오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됐다.

 

케이디비(KDB) 넥스트라운드(NextRound)’는 산업은행이 벤처창업기업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자에게는 우량 투자처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68월 만든 벤처투자 플랫폼이다. 20196월 말 기준 266회 라운드에 963개의 스타트업이 기업설명회(IR)를 실시해 8,723억 원의 투자유치를 성공시킨 산업은행의 대표 투자프로그램이다.

 

경남도는 지난 7케이디비(KDB) 넥스트라운드 인 경남을 유치했다. 이후 도내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통한 자금조달을 도모하고 창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최종 기업설명회(IR)를 진행할 우수 스타트업을 자체 선발하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828일부터 915일까지 투자유치 희망기업을 모집했으며, 9271차 예선인 케이디비(KDB) 넥스트라운드 인 경남 기업설명회 데모데이를 통해 우수 아이템 보유 20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번 오디션은 2차 예선으로써 1020일까지 전문가 멘토링을 통한 기업설명회(IR) 발표자료를 수정하고 보완하는 과정을 거친 20개 기업이 케이디비(KDB) 넥스트라운드 인 경남최종 라운드에 진출하기 위한 기업설명회(IR)를 진행한 것이다.

 

이 중 10개 기업을 선발해 케이디비(KDB)에 추천했으며 자체 심의를 통해 4개사를 선정한다. 최종 라운드는 1126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오디션에는 경남벤처투자, 인라이트벤처스, 케이디비(KDB) 넥스트라운드실, 시리즈()의 심사역들이 참여해 메인 평가를 담당하고, 20여 명의 청중평가단들이 참여해 전문성과 공공성을 기반으로 한 평가가 이루어져 실질적인 우수기업 선발을 도모했다.

 

이날 행사를 참관한 김기영 경상남도 일자리경제국장은 케이디비(KDB) 넥스트라운드 인 경남 아이젠스타(I-GEN Star) 기업설명회 오디션을 통해 지역 내 우수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들이 많이 발굴됐다, “향후 지역 우수 창업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추가적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최상기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케이디비(KDB) 넥스트라운드에 참여한 기업은 경남이 내세울 수 있는 우수한 창업기업들을 전국으로 뻗어 나가게 할 중요한 프로그램이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경남의 많은 기업들이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센터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첨부 : 참고자료(행사 일정 및 선정기업 현황)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경제기업정책과 창업지원담당 지재근 주무관(055-211-337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케이디비(KDB) 넥스트라운드 인 경남 아이젠스타(I-GEN Star) 기업설명회 오디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케이디비(KDB) 넥스트라운드 인 경남 아이젠스타(I-GEN Star) 기업설명회 오디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수산안전기술원 수산관리과  
  • 연락처 : 055-254-3511

최종수정일 : 2018-05-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뉴스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050300200000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