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사업소 소개
  • 인사말
바다속 고래
항만관리사업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네티즌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항만관리사업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네티즌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항만관리사업소는 2010. 3. 18자로 신설, 경상남도내 6개 지방관리항(통영항, 삼천포항, 하동항, 고현항, 옥포항, 장승포항) 및 1개 연안항(중화항)을 관리·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관장업무로는 관할 항만내에서 관련법령에 따라 국가로부터 위임받은 업무(항만시설 사용허가, 공유수면 점·사용허가, 개항장내 질서유지, 연안여객선터미널 관리, 선박 입출항신고 등)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희 항만관리사업소는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3개시(통영시, 거제시, 사천시)와 1개 군(하동군)내 지방관리항을 관리운영하면서 조선산업의 메카라 불리우는 옥포항과 고현항, 주요 화력발전소(삼천포화력, 하동화력)가 위치하고 있는 삼천포항 및 하동항, 성웅 이순신 장군의 애국충정이 숨쉬고 있을뿐만 아니라 남해안 어업전진기지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통영항 등 주요 무역항(지방관리항)들이 본래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함에 있어 부족함이 없도록 저를 포함한 전직원은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 등 지증학적 특성상 불리한 여건에 놓여 있어 바다를 통하지 않고는 수출·입 물동량을 다른 나라로 수송할 수 없는 실정이기에 항만별 지역 특성에 맞는 인프라가 구축,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항만 활성화 방안 강구 등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홈페이지가 해양항만을 이용하는 모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고, 경상남도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을 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상남도 항만관리사업소장

  • 담당부서 : 항만관리사업소   
  • 연락처 : 055-254-4311

최종수정일 : 2018-04-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인사말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080100100000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