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연구원소개
  • 인사말
아이콘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
도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경상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의 홈페이지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온난화, 홍수와 가뭄 확산, 미세플라스틱, 미세먼지 등과 같은 환경문제와 함께 코로나19, 메르스, 엠폭스 등과 같은 감염병 증가, 먹거리 문제는 우리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뿐만 아니라 전 지구적인 생태계에도 위협을 주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우리 보건환경연구원의 역할은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우리 연구원은 “쾌적한 환경과 도민의 행복한 삶” 을 실현하기 위해 감염병 관리, 식의약품 안전, 대기, 생활환경, 물, 토양, 폐자원, 해양 등 보건환경 분야에서 다양한 시험분석과 조사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종합연구기관입니다. 우리 도의 환경과 보건문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내용에 역점을 두고자 합니다.


첫째, 국내 최고 수준의 검사 및 시험분석 역량을 갖추고 측정망운영, 조사연구 활동을 통해 연구수준을 높이어, 과학적 접근방법을 통해 보건환경 문제의 원인을 진단하고 해결하며 더 나아가 사전에 예방관리할 수 있도록 연구원의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둘째, 도민이 나아진 삶을 체감할 수 있도록 보건환경분야의 서비스 강화를 통해 적극 소통하겠습니다.


셋째, 연구원 업무시스템화와 구성원의 전문화를 통해 실효성 있는 보건환경 연구를 선도하겠습니다.


과학적 접근방법을 통한 보건과 환경 문제해결은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며 우리의 책무입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보건과 환경에 관한 유용한 연구는 물론,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해 신뢰받는 연구기관이 되도록 구성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여 매진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장 윤조희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총무과  
  • 연락처 : 055-254-2211

최종수정일 : 2023-07-1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인사말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5001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