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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경상남도행정서비스헌장
경상남도 행정서비스헌장
  • 우리 도에서는 98년 12월 21일 민원행정서비스 등 7개의 헌장을 제정운영 이래 매년 이행 실태를 점검하여 그 결과를 보완 발전시켜 2003년 10월까지 17개의 헌장을 제정 운영해 왔으나 이들 헌장의 내용이 유사하거나 중복되는 등 헌장의 취지를 제대로 살리지 못해 2003년 11월 21일에 17개의 헌장을 1개의 헌장으로 통합하고 그 이행기준을 구체화, 계량화하여 고객이 알기 쉽도록 간결하게 정리하여 새로이 제정 공표하였습니다.
  • 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의 추진근거 및 합리적인 헌장운영을 위하여 1998년 9월 30일에 학계ㆍ시민단체ㆍ연구기관등의 관련전문가 등으로「행정서비스헌장심의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2000년 8월 3일에 훈령 제985호로「경상남도행정서비스헌장제정및운영에 관한규정」을 제정하여 지금까지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 또한, 행정자치부의 행정서비스헌장 추진실태 평가에서 2001년 이후 15개 헌장이 수상을 하였으며 특히, 2002년도 평가에서는 우리도의「소방행정서비스헌장」이 대상을 수상하여 대통령표창과「헌장인증마크」를 수여받았습니다.
  • 우리 경상남도 공무원은 이번에 새로이 제정 공표한 헌장을 성실하게 이행하여 고객인 도민에게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민제일주의 봉사 행정을 실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 제공받으신 행정 서비스가 불편하거나 불만 사항이 있으면 행정 서비스 헌장에 표시된 신고 방법으로 신고하시거나 무료 신고전화 080-363-8585로 연락해 주시면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헌장 전문

[경상남도행정서비스헌장]

우리 경상남도 공무원 모두는 고객인 도민에게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행정의 신뢰성을 한층 높여 도민과 함께 번영하는 경상남도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 우리는 도민이 도정의 주인으로서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고 고객인 도민의 의견을 도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2. 도민이 신뢰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정확하고 빠르게 제공하겠습니다.
  3. 도민의 편의를 위하여 전자민원을 적극 확대 실현하겠습니다.
  4. 도정서비스에 대해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5. 우리의 친절하지 못한 자세와 부당한 행정처리로 고객께 불만족이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과 아울러 소정의 보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으로「분야별 서비스 이행 기준」을 마련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 담당부서 : 대민봉사과
  • 055-211-3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