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청 외국어 홈페이지 선택

경상남도

검색 폼
인기 검색어
  •  
Bravo Gyeongnam

대메뉴

전자민원

실국 이동 폼

홈 > 전자민원 > 민원24 > 민원24 안내

민원24 안내

언제어디서나 민원24 란?

민원인이 직접 관공서를 방문할 필요없이 언제어디서나 민원24에서 온라인으로 민원을 신청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민원안내 서비스

  • 민원안내 서비스는 민원인이 처리하고자 하는 민원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전체민원검색, 기관별민원, 분야별민원, 색인별민원, 생활민원일괄서비스, 민원서식이 있습니다. 민원인은 자신이 원하는 민원을 분야별로 찾아볼 수 있고, 간편한 검색을 통하여 안내를 받을 수 도 있습니다. 현재 5,100여종에 관한 민원을 안내하고 있으며, 민원인은 원하는 민원에 관하여 처리기관, 구비서류, 관련법제도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 서비스

  • 민원신청 서비스는 민원인이 직접 관공서를 방문할 필요 없이 전자정부 민원포털(민원24)에서 온라인으로 민원을 신청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현재 전자정부 민원포털(민원24)에서는 1,800여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민원처리결과인 민원서류를 우편으로 받아보실수 있고, 가까운 행정기관에서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일부 민원은 제증명 서류를 인터넷 상에서 열람하거나 직접 발급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열람 서비스 열람가능한 민원신청

  • 민원열람서비스는 민원인이 신청한 민원을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30여종의 민원에 관하여 민원열람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 민원열람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신청한 민원은 민원서비스화면에서 나의 민원처리결과를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민원발급 서비스 민원발급 서비스

  • 민원발급서비스는 민원인이 신청한 민원을 출력하여 문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상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인터넷을 통해 주민등록등(초)본을 포함하여 30종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민원 일괄서비스 생활민원 일괄서비스

  • 일상생활 중에 발생하는 생활이벤트(예. 이사, 사망 등)와 관련하여 다수의 민원이 발생하는 경우, 이를 온라인 상에서 한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해당 관련 민원들을 묶음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생활민원 일괄서비스라 합니다.
  • 담당부서 : 민원담당
  • 055-211-3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