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2019년 하반기 실국장, 부단체장 인사 단행

  • 조회 : 1050
  • 등록일 : 19.07.02

2019년 하반기 실국장, 부단체장 인사 단행

 

- 현장·성과 중심의 인사, 실국장 전보 최소화

- 실국장 장기근무 통해 실국장 책임행정 실현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2019년 하반기 정기인사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74일자로 실국장, 부단체장급 공무원 인사를 단행한다.

 

지난해 말 실국장 등 인사가 경제사회도정혁신 등 3대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적소적재 배치가 핵심이었다면, 이번 정기인사는 실국장 책임행정을 강화하고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무게를 뒀다.

 

우선, 2017년 말에 보직된 천성봉 산업혁신국장, 김기영 일자리경제국장, 이정곤 농정국장을 모두 유임하기로 했다. 순환보직체계에 따라 도의 3급 공무원이 1년을 넘겨 같은 국장직을 맡는 것은 드문 일이지만, 민선7기 경남도정에서 해당 국장들이 맡고 있는 경제산업정책에 강력한 힘을 실어주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이로써 스마트 공장산단을 중심으로 한 제조업 혁신과 청년소상공인노동자를 위한 도의 산업경제정책을 가속화하는 한편, 농산물 수급과 농가소득 안정 정책에도 박차를 더욱 가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잦은 실국장 교체가 업무파악인수인계 과정에서 직원 피로도를 높이고 실국장의 책임이 불분명해진다는 지적도 있었다. 이에 도는 실국장을 시작으로 향후 과장급 이하에 대해서도 직제에 따른 획일적 상향식 전보보다는 업무 연속성전문성을 중심으로 한 보직관리를 확대하고 행정의 책임성을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어 시군 부단체장은 도의 경제사회혁신 정책과정에서 시군과의 가교역할을 하고 협력을 공고히 해나갈 수 있는 인사로 배치한다.

 

사천 부시장은 경남형 일자리 모델 개발과 민선7기 일자리종합대책을 주도해 온 최재원 일자리정책과장을, 하동 부군수는 박금석 안전정책과장, 산청 부군수는 팽현일 항만물류과장, 거창 부군수는 신창기 환경정책과장을 배치하기로 했다.

 

한편, 과장급 이하의 직원 인사도 오는 10일자로 시행될 예정이다. 도는 업무 연속성과 전문성에 무게를 두고, 도민 중심으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일하는 조직으로 변화시킬 방침이다.

 

첨부 : 참고자료(2019년 하반기 정기인사 실국장 및 부단체장)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인사과 인사담당 이진로 주무관(055-211-352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19년 하반기 실국장, 부단체장 인사 단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19년 하반기 실국장, 부단체장 인사 단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 연락처 : 055-254-2300

최종수정일 : 2017-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4002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