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경남도 보건환경연구원, 미세먼지 위험성 알린다.

  • 조회 : 893
  • 등록일 : 16.11.14

경남도 보건환경연구원, 미세먼지 위험성 알린다. 1 번째 이미지



경남도 보건환경연구원, 미세먼지 위험성 알린다. 2 번째 이미지



경남도 보건환경연구원, 미세먼지 위험성 알린다. 3 번째 이미지




경남도 보건환경연구원, 미세먼지 위험성 알린다.


- 14일, 하동 화력발전소 주변 3개 초교 대상으로 미세먼지 측정 체험 교육



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14일 하동군청 옥상에 위치한 대기오염 측정소에서 미세먼지 측정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하동 화력발전소 주변 3개 초등학교 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체험교육은 학생들에게 미세먼지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제공하고, 미세먼지 측정 과정에 대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연구원은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미세먼지에 대한 설명을 하고, 궁금한 점은 질문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체험을 통해 PM-10이나 PM-2.5와 같이 미세먼지에 사용되는 용어의 의미를 배웠으며, 공기 중에 있는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할 때 지켜야 할 기본적인 사항들에 대해서도 배웠다.


 


학생들을 인솔한 궁항초등학교 정은유 교사는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운영하는 대기오염 자동측정소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산정되는 전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면서 체험할 수 있다.”며, “학생들이 방송에서 자주 접하는 미세먼지 농도수치가 어떻게 측정되는 지를 이해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정교사는 아이들과 같이 간이 측정기를 이용하여 동네주변의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하는 탐구활동을 계획하고 있었는데, 이번 체험으로 측정 장소 선정이나 측정결과 활용 등 여러면에서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최형섭 보건환경연구원 환경연구과장은 “체험에 참여한 교사와 학생들이 미세먼지 농도의 측정과정, 특히 측정에 사용되는 첨단장비의 정밀성과 정확성을 더 잘 이해하게 됨으로써 경상남도 환경정책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본다”며,




“보건환경연구원은 환경데이터 최고 생산기관으로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학생들에 대한 환경교육 분야에서 필요한 역할을 발굴하고 참여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 첨부 예정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환경연구과 이동호 연구사(055-254-233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 보건환경연구원, 미세먼지 위험성 알린다.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경남도 보건환경연구원, 미세먼지 위험성 알린다.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 연락처 : 055-254-2300

최종수정일 : 2017-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4002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