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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 전자민원 > 신고센터 > 환경분쟁조정 무료 상담

환경분쟁조정 무료 상담

정부3.0 Bravo

2015 지방자치단체 정부3.0 선도과제 선정!

대도민서비스 강화로 환경분쟁에 따른 생활불편 조기해결

소음·진동, 먼지 등 환경피해로 인하여 생활에 불편을 겪는 현장을 직접 찾아가 신속히 해결하는 환경분쟁조정 무료서비스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청대상

  • 피해 예상금액이 적고 단순한 환경분쟁사건
  • 층간소음 등 3천만원 이하인 소액사건

신청방법

  • 본 서비스 신청 시 전화, 인터넷, 직접방문 중 택일 신청
    - 전화 : 055-211-6621
    - 인터넷 : 경상남도 홈페이지→전자민원→신고센터→환경분쟁조정무료서비스 상담신청
    - 방문 : 진주시 월아산로 2026 경남도청 서부청사 환경정책과(3층)
  • 환경피해로 인한 분쟁이 발생되어 해결되지 않고 당사자간 다툼이 계속되고 있는 경우 6하 원칙에 따라 신청

처리절차 및 방법

서비스 신청(전화,인터넷 등)→방문일시 및 장소협의→방문 및 중재(7일 이내)→해결(종결처리)/미해결(환경분쟁 조정 신청)
  • 본 서비스 신청 시 일시·장소 등을 사전협의한 후 현장방문
    - 도민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가급적 7일 이내 현장방문(최대2회)
  • 분쟁현장 점검, 환경피해 예방 및 입증자료 확보, 분쟁해결 방안 제시 등 당사자와의 면담 및 설득 등을 통해 신속·공정하게
    무료로 중재
  • 담당부서 : 환경정책과
  • 055-211-6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