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청 외국어 홈페이지 선택

경상남도

검색 폼
인기 검색어
  •  

대메뉴

도정소식

실국 이동 폼
이전보도자료
게시번호 : 5831
목록  인쇄

경남도, 도청 민원실에 추가로 일자리종합센터 문 열어

기본 정보 제공 게시판
날짜 2017-11-24 17:11:21 제공부서 일자리창출과 조회 995
구분 보도자료  담당자 정유영  전화번호 055-211-3317 
제목 경남도, 도청 민원실에 추가로 일자리종합센터 문 열어
부제목 - 전문상담사 전진배치(3명) → 구인·구직의 파수꾼 역할 수행, - 맞춤형 일자리 안내와 시·군 일자리센터의 컨터롤타워 역할 수행 
첨부파일 일자리종합센터 개소식02.jpg  일자리종합센터 개소식02.jpg(다운로드)  바로보기
일자리종합센터 개소식03.jpg  일자리종합센터 개소식03.jpg(다운로드)  바로보기
일자리종합센터 개소식05.jpg  일자리종합센터 개소식05.jpg(다운로드)  바로보기
일자리종합센터 개소식01.jpg  일자리종합센터 개소식01.jpg(다운로드)  바로보기  

일자리종합센터 개소식02.jpg

일자리종합센터 개소식03.jpg

일자리종합센터 개소식05.jpg

일자리종합센터 개소식01.jpg

경남도, 도청 민원실에 추가로 일자리종합센터 문 열어

- 전문상담사 전진배치(3명) → 구인·구직의 파수꾼 역할 수행

- 맞춤형 일자리 안내와 시·군 일자리센터의 컨터롤타워 역할 수행

 

경남도는 도민의 피부에 와 닿는 맞춤형 일자리 안내와 취업지원 서비스 강화를 위해 도청 민원실 내 일자리종합센터 추가 설치하여 24일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과 경상남도 일자리전문가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

 

경상남도 일자리종합센터는 지금까지 창원컨벤션센터 1층 한곳에만 운영해 오고 있었으나, 한경호 권한대행 취임이후 도민 가까이에서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로 설치하게 되었다.

 

경상남도 일자리종합센터는 구직자들에게 취업지원·알선, 면접시뮬레이션·이미지메이킹을 통한 면접스킬 컨설팅, 동행면접 등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센터를 방문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일자리 관련 정보를 SNS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업정보 DB구축과 구인·구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직원을 채용하려는 기업 발굴과 기업에서 원하는 구직자를 연결하는 구인·구직 맞춤형 매칭서비스를 제공하고, 희망하는 기업에게는 구인처 채용대행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아울러, 계층별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대학생 대상의 CAP+프로그램(직업진로 선택, 취업서류작성 및 면접기술 강화 등), 고등학생 대상의 Hi프로그램(미래설계, 취업준비, 직장적응력 향상 등)을 상시 운영 중이며, 희망하는 학교는 일자리종합센터에 신청하면 일정조율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도 일자리종합센터는 18개 시·군에 설치되어 있는 일자리센터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은 물론, 시군 일자리센터의 직업상담사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시·군별 전담 상담사를 배치하여 시군별 1:1 소통과 협업을 통한 취업률 향상에 노력해 나갈 것이다.

 

도와 시·군에 설치된 일자리센터를 통해 금년에는 18,000여 명의 구직자가 일자리를 찾게 되었고, 앞으로 취업지원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여 도민에게 더 나은 일자리 제공을 통해 연말까지 20,000명 취업을 목표로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고 있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새로 설치된 경상남도 일자리종합센터가 구직자에게 희망을 주는 취업의 징검다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센터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한편, 일자리 상담이 필요한 도민은 경상남도 도 민원실에 설치된 일자리종합센터(☎211-7581) 또는 창원컨벤션센터 일자리종합센터(☎265-8219)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 일자리에 대한 종합서비스를 받을수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일자리창출과 정유영 주무관(055-211-331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인쇄
  • 담당부서 : 보도지원담당
  • 055-211-2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