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상남도, 업무관리시스템 구축 중간추진상황 점검

지식․정보에서 온라인 보고, 회의관리, 조직전략까지 스마트한 연결

정보의 흐름 막는 칸막이 제거 및 수평적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사무공간 기대

경상남도가 10월 21일, 경상남도지사 주재로 업무관리시스템 구축 중간단계의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경상남도 업무관리시스템 구축 중간추진상황 점검



경상남도 업무관리시스템 구축 중간추진상황 점검회의 


업무관리시스템 구축은 도정혁신의 근본과제로서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개선해 대도민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지난 5월 착수해 오는 12월 서비스 개시될 예정이다.

 

업무관리시스템이 도입되면 업무구상에서 보고서작성, 토론, 회의, 실적관리 등 업무처리 전 단계를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정보 공유기반을 확대해 부서 간, 상·하 간 정보칸막이를 없애고 수평적 소통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보고회에는 업무관리시스템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포스코경영연구원 강태영 사장, 청와대 관계직원,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등의 관계기관이 함께 참여해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김경수 도지사는 “업무관리시스템은 오프라인에서 하던 업무를 온라인화 하고, 불필요한 일을 최소화하도록 해야 한다”며, “직원들이 편리하게 사용하고 업무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경남도에 맞는 시스템으로 완성도를 높이고 향후 활용방안도 잘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함께 만드는 완전히 새로운 경남         

경상남도, 업무관리시스템 구축 중간추진상황 점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업무관리시스템 구축 중간추진상황 점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