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남도, ‘제19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참가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COEX C홀에서 개최

도내 6개 시‧군, 9개 업체 참가...친환경농산물 및 가공품 전시홍보

경남도, ‘제19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참가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COEX C홀에서 개최되는 제19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에 참가하여 지역 친환경농산물과 가공품을 홍보한다.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는 (사)한국유기농업협회가 주최하고,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 월간 친환경, ㈜월드전람이 주관하는 행사로 친환경농산물 소비시장 창출 및 기반 여건 조성, 친환경관련 기관 단체 의견교환 및 최신 친환경기술 교류를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도내 6개 시・군의 9개 업체가 참여해 친환경인증 농산물 및 가공품을 전시․홍보한다.

 

창원시 하늘바라기는 꽃차(국화차, 메리골드꽃차, 목련차 등)를, 김해시 농업회사법인 ㈜한림알로에는 유기농알로에, 알로에화장품, 알로에비누를 전시․홍보한다. 거제시 알로에팜영농조합법인은 알로에겔, 알로에베라겔, 알로에겔LYB를, 의령군 구아바랜드는 구아바차, 구아바쌀국수를 알린다.

 

창녕군에서는 3개 업체가 참여한다. 두리하나영농조합법인은 조미채소류, 미곡류를, 영농조합법인 지무는 새송이버섯을, 창녕우포농장은 유기농양파 및 마늘, 유기농통밀 등을 홍보한다. 마지막으로 하동군 청석골감로다원은 유기농전통녹차와 발효차를, 선돌마을은 녹차를 전시한다.

 

정재민 경남도 농정국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수 친환경유기농 제품을 널리 알려, 도내 친환경농산물의 판로개척 등에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해 8월 1일부터 3일까지 개최된 제18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에 도내 7개 시・군 9개 업체가 참여해 친환경농산물 및 가공품 전시를 통해 국내외 바이어 및 친환경유기농제품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 경남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으며, 친환경농산물품평회에 참가하여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한국유기농업협회장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새로운경남


 

 

 

경남도, ‘제19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참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제19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참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