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시군뉴스


시군뉴스

하동군, 여성농업인 21명 대상 실기 위주 유튜브 농산물 홍보마케팅 교육

작성2019년 11월 20일 조회24

하동군은 지역 농산물의 홍보·판매 촉진을 위해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이 교육생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마무리됐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하동군은 지난 12∼2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총 4회차 과정의 ‘2019년 여성농업인 유튜브 활용 농산물 홍보·판매 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유튜브는 효율적인 정보전달 및 홍보 매체로 최근 각광받고 있지만 중장년층 농업인들이 진입하기엔 장벽이 높아 많은 농업인이 쉽게 활용할 수 없는 매체였다.

 

이에 군은 유튜브 산업시대에 부응하는 농업인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농산물 판매 및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자 여성농업인 21명을 대상으로 유튜브 영상을 제작·활용하는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군은 체계적인 교육을 위해 최재용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장과 최미영 전임강사를 초빙해 유튜브 기획 및 마케팅 실습, 영상 촬영장비의 이해, 영상편집 및 꾸미기 실전 활용법, 개인영상 촬영 및 실습 등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수료생은 “우리 농업인들에게 절실히 필요한 교육과정이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유튜브를 활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더 많은 여성농업인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 정기적으로 교육이 진행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유튜브 산업시대에 뛰어들고 싶어 하는 농업인들의 열의가 얼마나 뜨거운지 알 수 있었다”며 “교육을 받은 농업인들이 유튜브를 활용해 농산물 홍보·판매에서 더 나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동군, 여성농업인 21명 대상 실기 위주 유튜브 농산물 홍보마케팅 교육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동군, 여성농업인 21명 대상 실기 위주 유튜브 농산물 홍보마케팅 교육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