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의회뉴스

의회뉴스

경상남도의회, 10월 10일부터 제367회 임시회 개회

42건(조례안 25, 동의안 14, 기타 3)의 안건 처리

송오성 의원 등 15명의 5분 자유발언 통해 지역현안 등 처리 노력

경상남도의회(의장 김지수)는 오는 10월 10일부터 18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367회 임시회를 개회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경상남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공기관 임원의 최고 임금의 상한을 정하여 소득재분배를 달성하고, 공공기관의 경제성과 공공복리 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이영실 의원이 대표 발의한「경상남도 공공기관 임원최고임금에 관한 조례안」과,

 

지역 방송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방방송발전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에 대한 미비점을 개선·보완하기 위하여 이옥선 의원이 대표 발의한「경상남도지역방송발전지원 조례 일부조례개정안」등 42건의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또한, 송오성 의원 등 15명의 의원이 5분자유발언을 통해 지역의 현안사항과 도정·교육행정에 대한 정책 방향과 문제점 등을 제시하면서 해결을 위한 대안과 방향 설정을 요청하기도 하였다.

 

김지수 의장은 “연이은 가을 태풍으로 수확기 농어민들의 시름이 깊어지고있는 만큼 집행부에서는 신속한 복구와 지원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요청하면서,

 

 “이번 회기를 통해 연초에 계획했던 사업 등이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살펴보고, 행정사무감사·2020년 당초예산 심사 등 준비를 위한 알찬 회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의회, 10월 10일부터 제367회 임시회 개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의회, 10월 10일부터 제367회 임시회 개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