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의회뉴스

의회뉴스

경상남도의회, 2019년 행정사무감사 위해 도민 의견 받는다

10월 10일부터 11월 5일까지 27일간 접수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대한 위법·부당한 사항 등 제보 받아

경상남도의회(의장 김지수)는 11월 6일부터 19일까지 예정되어 있는‘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도민의 의견을 접수한다.

 

경상남도의회는 보다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10월 10일부터 11월 5일까지 도민과의 소통을 통해 관련 내용을행정사무감사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접수대상은 도정과 교육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사업에 대한개선 및 건의사항, 예산낭비 사례, 기타 도민이 불편을 느끼는 사항 등이다.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진행 중인 재판·수사 관련 사항, 인신공격또는 허위비방, 익명제보 등 행정사무감사로 처리하기 부적절한사항은 제외된다.

 

의견접수는 도의회 홈페이지나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접수된 의견은행정사무감사 시 반영하거나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지수 의장은 “도의회의 가장 중요한 활동 중의 하나인 행정사무감사를 도민과 함께 하고자 한다”면서, “접수된 의견은 행정사무감사에적극 반영함으로써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관으로서의도의회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한 도민 의견 수렴은 도민과의 소통 강화와열린 의회를 지향하는 제11대 경상남도의회 김지수 의장 의회 운영방침에 따라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다.

경상남도의회, 2019년 행정사무감사 위해 도민 의견 받는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의회, 2019년 행정사무감사 위해 도민 의견 받는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