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의회뉴스


의회뉴스

경상남도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 농업기술원 및 (재)한방항노화연구원 행정사무감사 실시

농업현장에 접목 가능한 연구 개발 부족 및 행정사무감사시 지적사항 미반영 질타

작성2019년 11월 15일 조회35

경상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위원장 빈지태)는 지난 14(목) 농업기술원 및(재)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경상남도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
/경상남도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

 

위원회는 농업기술원을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기후변화와 세계적인 농업기술 변화에 발맞추어 개발한 우리도의 농산물 재배방법과 병해충방제 등 연구성과가 농업현장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옥은숙 의원(거제3)은 농업기술원의 다양한 연구성과에 비해 농업현장에 실제 반영되는 사례가 적고, 실제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결과물이 없음을 지적하고, 농정국과 시·군 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하여 기술 확산에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김호대 의원(김해4)은 농약 허용물질 관리제도(PLS) 시행에 따라 농민들이 품목별로 허용되는 농약명을 인지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 신규 작물 재배 농가에서 피해를 보지 않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김하용 의원(창원14)은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농산물 대체 작물과 병해충문제를 언급하며 기후에 맞는 품종 개발과 돌발 병해충 대처에 만전을기해줄 것을 주문하였다.

 

또한 시범사업이 단순 시범으로 끝나서는 안되며, 반드시 그 결과를 관련 부서들과 공유하여 성과가 우수한 사업은 전 시·군으로 확대될 수있도록 농업기술원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요청하였다.

 

 한편, 위원회는 13일 농정국 행정사무감사 시 농업 보조금 집행에 대한감사지적 사항과 사후관리, 보조금 집행실태 점검 등을 통해 예산이 낭비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것 과, 농어가 도우미사업 예산 집행률 저조를 지적하고 행정에서의 홍보 부족을 질타하였다.

 

한편, 농촌 고령화에 따른 인구 유입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년 농업인지원제도와 귀농·귀촌인 지원에 대하여 사후관리 소홀과 행정지도 미흡하여 농촌에 정착하는 농가가 거의 없는 실정이므로 이에 대한 대책도 마련할것을 촉구하였다.

경상남도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 농업기술원 및 (재)한방항노화연구원 행정사무감사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 농업기술원 및 (재)한방항노화연구원 행정사무감사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