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의회뉴스


의회뉴스

경상남도의회 융복합산업연구회 현지활동 실시

작성2019년 11월 19일 조회35

경상남도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융복합산업연구회(회장 성연석 의원)는 지난 18일(월),창원 중앙수소충전소와 울산 덕양수소공장을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의회 융복합산업연구회/경상남도의회 

 

이번 현지활동은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고 에너지와 환경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있어 최근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수소산업의 활로를 모색하고 효율적인 지원방안 마련을 위하여 도의회 융복합산업연구회 주관으로 마련됐다.

 

먼저, 수소충전 시스템을 컨테이너 시설물에 내장하는 방식으로 지난 6월 준공되어운영 중인 국내 최초 패키지 수소충전소인 창원 중앙충전소를 찾은 연구회는 기존 충전소에 비해 경쟁력이 뛰어나 도심 패키지형 수소 충전소를 적극도입하여,수소차 보급 확대 등 수소산업이 육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국내 최대수소전문기업으로 울산을 비롯해, 선산, 여수 등 9개의 공장을 통해 전국 주요기업에 파이프라인과 튜브트레일러를 이용한 방식으로 수소를 공급하고 있는 ㈜덕양 울산3공장을 방문하여 최근 경상남도에서 추진하고 있는부·울·경 동남권 수소경제권 구축과 연계하여, 우리나라의 수소 산업을 함께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하였다.

 

융복합산업연구회 성연석 회장은“경제문제와 환경문제를 동시에 해결 수 있는수소 산업이 최근 침체되어 있는 우리 도 산업경제의 새로운 성장모델이 될 수있도록 경상남도의회에서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융복합산업연구회*는 제11대 도의회 연구단체 중 하나로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융복합산업 연구 등을 위하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 성연석⋅김지수⋅이옥선⋅예상원⋅황재은⋅송순호⋅김하용⋅이상열⋅김윤철 의원 9명으로 구성

경상남도의회 융복합산업연구회 현지활동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의회 융복합산업연구회 현지활동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