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의회뉴스


의회뉴스

경남도의회, 교육청 소관 예결위원장 성낙인 의원 선임

부위원장 이종호 의원 선임, 제371회 임시회서 1회 추경 예산안 심사

 

경남도의회, 교육청 소관 예결위원장 성낙인 의원 선임


 


▲ 경상남도의회는 제371회 임시회 중 2020년도 경상남도교육청 제1회추가경정 예산안 종합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성낙인(미래통합당, 창녕1) 의원을, 부위원장에 이종호(더불어민주당, 김해2)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 도의회는 지난해 ‘경상남도의회 위원회 조례’를 개정해 예결위원 임기를 1년(매년 7월부터 다음연도 6월말까지)으로 상설화하해 도청 및 교육청 소관의 예결위원장을 각각 선임하고 있다.

안건별 심사 후 위원장을 교체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므로 이번에 교육청 추경예산안 조기 편성에 따라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변경해 선임했다.

 

▲ 예결위원장으로 선임된 성낙인 의원은“이번 추경예산안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것인 만큼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들이 추경예산의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효율적인 집행을 강조할 것이다”고 밝혔다.

 

▲ 한편, 올해 제1회 추경 예산안은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한 편성으로제371회 임시회에서 30일부터 이틀간 상임위 예비심사와 예결위 종합심사를 거쳐 4월 1일 본회의에서 확정ㆍ의결된다.

 

새로운경남


 

 

경남도의회, 교육청 소관 예결위원장 성낙인 의원 선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의회, 교육청 소관 예결위원장 성낙인 의원 선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