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뉴스

카드뉴스

카드뉴스

[카드뉴스] 도묻경답 : 도민이 묻고 경남이 답한다







 

 #1.

도묻경답

도민이 묻고 경남이 답한다

 

#2.

Q. 경상남도 재난지원금은 정부 재난지원금과 중복해서 지원되는지?

 

A. "중복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중복지원은 국회의 결단이 필요합니다. 경남도는 정부 재난지원금이 전액 국비로 지원될 수 있게 계속 요구 중입니다. 전국 17개 시·도 모두 같은 입장입니다. 함께 힘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3.

Q. 지급재난지원금 중복지급 여부, 왜 경남도가 결정 못하냐?


A. ​ “ 경남도 재정(재난관리기금)으로는 현재 우선 급한 분들에게 도 자체 재원으로 먼저 지급하는 것입니다. 중앙정부가 전액 국비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면, 중복지급이 가능합니다. ”

#4.

Q. 중복지급여부가 결정도 안되었는데, 왜 먼저 주느냐?

A. "당장 한시가 급한 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국회 결정만 마냥 기다릴 수 없습니다. 우리 도는 당장 어려운 분들에 대한 먼저 지원에 나섰습니다. 도가 할 수 있는 부분은 선제적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5.

Q. 중복지급이 안되면 선지급 밖에 안되는데, 보여주기용 생색내기 아니냐?

A. “ 조금 여유가 있어서 중앙정부 지급까지 기다리실 수 있는 분들 입장에서는 그렇게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선지급하는 분들은 소득 하위 50%입니다. 당장 하루 이틀이 급한 분들에게는 빨리 드려야 합니다. 경남도에서는 선지급뿐 아니라, 중복지급이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6.

Q. 지역가입자 기준 1인 보험료 기준이 너무 낮은게 아닌지?

A. “ 1인 가구는 주로 독거노인과 소득이 거의 없는 청년들이 많습니다. 이분들은 소득이 거의 없기 때문에 최소 보험료를 냅니다. 그래서 1인 가구 중에서 소득이 조금이라도 있는 분들이 포함되지 않는 사각지대가 생길 수 있습니다. 도에서도 이런 부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대책을 곧 마련하겠습니다. ”

 

 

새로운경남


 


 

[카드뉴스] 도묻경답 : 도민이 묻고 경남이 답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뉴스] 도묻경답 : 도민이 묻고 경남이 답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