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도심산책

도심산책

환경을 위한 놀이와 체험까지 즐기자 김해 대청공원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황은영

환경을 위한 놀이와 체험까지 즐기자 김해 대청공원

경남 김해시 장유면의 대청공원은 족구장을 비롯해 풋살장 그리고 농구장까지 다양한 운동장을 갖추고 있으며 장유도서관을 따라 도서관 쉼터의 피크닉 테이블까지 만날 수 있는 공원입니다.



숲을 따라 이어진 공원은 사계절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는 공원 산책로를 따라 운동과 힐링을 즐기기 위한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이곳은 풋살과 농구 그리고 족구를 즐기기 위한 동호회와 가족들이 찾고 있으며 자연에서 건강을 위해 스포츠를 만끽하기 위한 마니아들의 공원이 되기도 합니다.


대청공원에서 또 하나의 볼거리이자 명당이 되는 곳이 바로 기후변화 테마공원입니다.

기후변화 테마공원은 기후 터널, 미래 놀이터 그리고 기후 광장 등의 다양한 전시관과 시설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간이 불어오는 바람에 쉴 사이 없이 돌아가는 바램개비 동산에서는 체험을 통해 전기가 발생되는 모습을 체험할 수 있으며 지구의 환경을 생각하고 기후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시하고 있는 기후 터널에서는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기후변화를 배워보기도 합니다.

미래 놀이터에서는 상영시간에 맞추어 댄스로봇 4회 상영하고 있어 1회 10시 30분 공연을 시작으로 11시 30분 13시 30분 그리고 2시 30분 마지막 공연까지 시간에 맞추어 공연을 즐겨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후 테마공원이 기후변화 홍보체험관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평일 자연물 책갈피 만들기를 시작으로 주말 가족 프로그램으로 우리 집 장승 만들기까지 자연물을 이용한 책갈피와 꼬마 장승 만들기를 즐겨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주말 환경교구 체험존에서는 10시~16시까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4회에 걸쳐 새해 나무 팽이 만들기의 생태체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고사리 손으로 아이들이 만든 나무 팽이에는 새해의 복을 기원하며 알록달록 색을 ㅗ꾸미고 써 놓은 글이 더욱더 돋보이는 거 같습니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은 변경될 수 있으며 인터넷을 통한 사전예약 및 당일 현장 접수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여름철이면 한시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물놀이 시설을 지금은  운영되고 있지 않지만 7월 1일 버텨 8월 31일까지 더위를 식히는 아이들의 즐거운 물놀이 장이 운영된다고 합니다.

(월요일과 우천 시 휴장)


기후변화 테마공원에서는 놀면서 즐기는 다양한 조형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기후변화 테마 놀이 벽에는 작은 담장에 조형된 전시물과 캐릭터 시설물을 통해 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기후변화를 배우고 즐길 수 있습니다.

사계절의 변화와 기후변화를 오감으로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대청공원에서 기후변화 테마공원의 다양한 체험으로 건강하고 즐거운 2020년을 시작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황은영


 


 

환경을 위한 놀이와 체험까지 즐기자 김해 대청공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을 위한 놀이와 체험까지 즐기자 김해 대청공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