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일상/생활


일상/생활

소상공인도 돕고 소비자도 10% 이익 보는 경남사랑상품권구입과 사용방법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박은희

경남사랑상품권
소상공인도 돕고 소비자도 이익 보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괜찮은 상품권, 경남사랑상품권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우리 지역 상품권으로 알뜰 소비하시면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까지 도울 수 있는 판매자는 0% 결제 수수료, 소비자는 10% 선 할인으로 살 수 있는 ‘경남사랑상품권’구입과 사용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제로 페이는 소상공인을 돕고자 만든 지불 방식으로 소상공인의 카드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는 결제 시스템이라는 것 정도는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제로 페이를 사용할 경우 이용금액의 40% 소득공제, 공공기관 할인 혜택 등이 있지만 실질적으로 소비자에게 눈에 보이는 큰 혜택이 없다 보니 그동안 사용률이 미비한 편입니다. 경남 사랑 상품권은 그렇지 않습니다. 구입 할 때 즉시 기분 좋은 10% 할인으로 편하게 구매 가능한 장점이 있어요.

 

​경남에서도 각 지역마다 할인되는 종이 상품권들이 있지만 구입하려면 은행까지 직접 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해당 지역에서만 사용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경상남도 전체에서 사용 가능한 경남 사랑 상품권은 은행 잔고와 스마트폰만 있으면 된답니다. 간단하게 제로 페이 연동형 QR 코드 결제 방식 선불상품권이라 생각하시면 되어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구매 시 10% 할인 혜택까지 있어 활성화된다면 여러모로 이익을 볼 수 있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은 수수료 없이 100%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어 누이 좋고 매부 좋고, 소비자가 많이만 사용해 준다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는 결제 방식이다 할 수 있어요

 

​위의 사진처럼 각 은행마다 앱 설치하셔서 스마트폰에 저장하시기만 하면 된답니다.

 


저는 지역 농협을 이용하기 때문에 농협 올원 뱅크를 깔았답니다. 올원뱅크는 환전할 때 90% 할인받는데 주로 사용했었는데 이제는 경남 사랑 상품권 구입으로 자주 사용하게 될 거 같아요. 타은행도 사용방법은 거의 비슷하답니다.

 

​올원 뱅크가 설치되었다면 아래 상품권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정보 동의와 휴대폰 인증 절차를 거쳐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세요.

 



제로 페이 모바일 상품권 가입이 완료되었다고 뜨지요? 순서대로 차근차근해보시면 됩니다. 가입 절차가 완료되면 아직 구입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0원이라고 당연히 뜹니다.


결제하기를 누르시면 여러 종류의 상품권 창이 뜹니다. 경남인들은 경남 사랑 상품권을 클릭하시면 되겠지요.


경남 사랑 상품권은 1인 월 100만 원까지 가 한도입니다. 권종은 5천 원, 1만 원, 3만 원, 5만 원, 10만 원으로 각 중복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는 전액 환불이 가능하고 7일 이후에는 정해진 사용률 이상 사용하신 경우에만 일부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처음 사용이라 일단 3만 원권을 구입하였습니다. 내 통장에서 빠져나간 돈은 27,000원이에요. 여기서 즉시 10% 할인 받은 거 보이시나요?


이제 할인도 받았으니 제로 페이 결제 시스템이 가장 잘 되어 있는 우리 지역 농협이면서 시골인 밀양 무안 하나로 마트를 방문해 보았어요.


알뜰 주부 눈에는 또 한 번 알뜰 구매의 혜택이 기다리고 있네요. 매주 수요일은 골라 장터! 파격가로 할인이 되는 날이었어요. 경남사랑 상품권은 하나로 마트만 되는 것이 아니라 의류점, 마트, 편의점, 식당, 제로 페이 가맹점이라 붙어있는 모든 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의류점에 갔을 때 50% 할인 중이다 그럼, 경남 사랑 상품권으로 결제를 한다면 60% 할인된 가격으로 물건 구입이 가능한 것이지요.


시골 하나로 마트지만 밀양 무안농협 하나로 마트는 물건도 많고 매장도 엄청 넓더라고요. 저는 밀양 시내에 살지만 일부러 외곽으로 나간 김에 무안 농협 하나로 마트에서 결제를 해봤어요. 경남 사랑 상품권은 시골에서도 결제가 잘 된다는 사실을 알려 드리고 싶었거든요.


딱 가격에 맞추어 꼭 필요한 생필품 29,800원을 구매했습니다. 물론 잔액 200원은 그대로 남아있어 다시 경남 사랑 상품권으로 충전 후 사용하면 된답니다.


결제하기 전 다시 농협 올원뱅크 앱에 들어가 결제하기를 누르면 QR 코드가 생성됩니다.



직원에게 보여주고 스캐너로 읽기만 하면 끝입니다. 너무나 편하고 빠른 결제 시스템이에요.


영수증에는 경남 사랑 상품권이 아니라 제로 페이라 영수증에 기록이 된답니다. 사용하기 편하고 가정경제에 도움 되면서 어려운 소상공인도 살릴 수 있는 우리 지역의 사랑스러운 상품권, ‘경남사랑상품권’ 많이 구매하시고 알뜰 쇼핑해보시기 바랍니다.

 

박은희

 

소상공인도 돕고 소비자도 10% 이익 보는 경남사랑상품권구입과 사용방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도 돕고 소비자도 10% 이익 보는 경남사랑상품권구입과 사용방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