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일상/생활

일상/생활

경남에서 제로페이 사용하고 이벤트에 참여해보자!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이성용

경남제로페이
Zero Pay 즉 소상공인 간편 결제 서비스가 바로 제로페이랍니다.소상공인의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행하는 공동 QR코드 방식의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그럼 어떤 해택이 있을까요?

 

우선 소상공인은가맹점 수수료 : 0.0%(연 매출 8억 이하), 0.3%(8억 원 초과 ~ 12억 원 이하), 0.5%(12억 초과)신용카드 보다 낮은 수수료율을 적용해서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결제 금액의 30% 소득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공영주차장, 문화시설 등 공공시설 요금 할인 혜택들이 있답니다.
경상남도에서도 제로페이 요금할인 대상이 되는 공공시설을 앞으로 많이 확대할 예정이라고 하니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소상공인도 좋고 소비자도 좋고 항상 갖고 다니는 휴대폰으로 바로 결제할 수 있어 더욱더 편리한 제도랍니다.그래서 요즘 제로페이로 가능한 결제를 하고 있답니다.



 

제로페이01


 

우선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까요?
22개 금융회사와 15개의 핀테크앱이 함게 하는 제로페이랍니다.아무래도 경남에 사는 사람으로 제일 많이 이용하는 은행이 경남은행이라경남은행 앱을 휴대폰에 설치를 했답니다.여러분들도 다 알고 계시다시피 구글 play 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답니다.

 

 

제로페이02


 

경남은행 모바일 뱅킹 앱을 설치하고 자주 사용하는 계좌를 등록을 하고 사용하면 된답니다.



제로페이03모바일 인증으로 제로페이 등록완료지금부터 소상인도 득이고 사용하는 소비자도 득이 되는 제로페이 사용하면 된답니다.바로 나가고 싶어집니다.
실제로 제로페이로 물건을 사보았답니다.간편해서 좋고 소상공인도 좋고, 소비자도 혜택이 있어 더 좋은 것 같습니다.제로페이044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물건을 샀을 경우에는 영수증에도 이렇게 제로페이라고 적혀 있답니다.자동적으로 연결되어 세금 혜택 등을 볼 수 있답니다.

제로페이05

 

제로페이에 가입된 가맹점은 많이들 있답니다.내가 살고 있는 주변에 어떤 가맹점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면 정말 많은 곳이 가입되어 있어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가까운 편의점부터 시작하여 여러 곳 가입되어 있습니다.
2020년 3월 31일 현재 경상남도 내에는 약 50,000여개의 가맹점이 등록되어 있답니다.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https://www.zeropay.or.kr/main.do
상단 메뉴 제로페이 소개에서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를 쉽게 할 수 있답니다.


제로페이06우선 제가 살고 있는 김해 편의점을 검색해 보았습니다.많은 가맹점들을 검색할 수 있답니다.

 

 

제로페이07


 

필요한 물건을 사고 휴대폰에 있는 QR/바코드 결제 화면을 보여주면 모든 게 끝이랍니다.등록된 통장에서 결제 금액만큼 자동으로 인출이 된답니다.물론 사용한도는 등록된 통장의 잔액 내에서 할 수 있답니다.제로페이 앱에서 결제 내역도 쉽게 볼 수 있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제로페이08


 

코로나 19 극복, 경남 제로페이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답니다.페이백 이밴트 : 4월 17일 ~ 5월 31일까지(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가맹점 이밴트 : 4월 17일 ~ 9월 30일까지(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


대상 : 경상남도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제로페이(상품권) 결제한 사용자면 자동 응모혜택 : 제로페이 결제금액 5% 페이백(앱 별 최대 5만 원 한도)
페이백 지급일 : 익월 말일


사용 가능 상품권
경남사랑상품권, 고성사랑상품권, 김해사랑상품권, 남해화폐 화전, 산청사랑상품권창원사랑상품 누비전, 하동사랑상품권, 합천사랑상품권, 온누리모바일상품권

 

제로페이로 결제 시,
가맹점주에게 2~5% 코로나 매출 손실 지원 및 지역상원 활성화를 위한 인센티브도 지급되니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소상공인과 소비자를 위한 제로페이많이들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성용


 

 

경남에서 제로페이 사용하고 이벤트에 참여해보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에서 제로페이 사용하고 이벤트에 참여해보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